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오딘, 헌트리스 업데이트와 함께 매출 TOP 3 재진입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10-07 08:05:52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10월 1째주(2024년 9월 30일 ~ 2024년 10월 6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신규 전직 클래스 '헌트리스'를 업데이트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했다.

    '헌트리스'는 석궁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로그'의 세 번째 전직 클래스로 높은 공격력과 빠른 원거리 전투 방식을 자랑한다.

    '야성'과 '집중' 스킬 선택을 통해 적에게 큰 타격과 상태 이상을 부여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스스로의 상태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까지 보유하고 있다.

    '헌트리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9일 점검 전까지 '클래스 변경 시즌 8'을 진행한다. 기간 동안 클래스 변경을 통해 보유한 캐릭터를 동일 직업군 및 타 직업 군의 다른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0월 30일까지 7일 동안 매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신성의 소환권' 45장과 2024 가을 맞이 운동복 콘셉트의 '발할라 스포츠 크루 외형 획득권'을 선물한다.

    쿠로게임즈의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가 1.3버전 '해안의 끝을 찾아서' 업데이트 이후 상승세를 이어가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검은 해안 군도'와 '테티스 지하'가 등장한다. 11월 13일까지는 '검은 해안' 지역의 세 가지 임무를 완료하고, 아이템 '별의 조각'을 획득하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상시 개방되는 '별바다의 그림자'를 통해 단서를 따라 지역을 탐색하고 수집 임무를 완료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검은 해안' 지하의 특정 공간에서는 텔레포트 게이트를 열어 두 공간을 연결할 수 있는 신규 메커니즘이 적용되며, 바다 위를 활주하면서 흩어진 회유어들을 모아 집으로 돌려보낼 수도 있다. 또한, '검은 해안' 작은 로봇이 수집한 게임팩을 활용하여 다양한 보상도 받아볼 수 있다.

    더불어 신규 캐릭터 '파수인', '유호'를 비롯해 신규 무기 '뭇별의 교향곡', '다크 블레이자 시리즈'도 추가되며, 이와 함께 신규 조수 임무와 신규 얽힌 별 임무, 신규 에코 및 신규 도전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