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비즈니스 빔프로젝터도 고광량 LED로 전환, 뷰소닉 ‘V36W’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10-11 08:55:12

    비즈니스 빔프로젝터의 성능을 비교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밝기’일 것이다. 기업 회의실이나 교실 등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위주로 사용되는 업무용 제품은 어디서나 선명한 화질을 위한 ‘밝기’가 필수적이다. 밝기가 높을 수록 채광이 들어오는 곳에서도 프레젠테이션을 띄울 수 있고 회의 자료나 인쇄물을 함께 보려면 조명을 켜야하는데 이때에도 선명한 밝기가 요구된다.

    ▲ 뷰소닉 V36W 비즈니스 프로젝터©뷰소닉

    이전의 비즈니스 빔프로젝터 시장은 램프 광원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밝기를 높인 최신 ‘LED’ 광원을 탑재한 빔프로젝터가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LED 비즈니스 빔프로젝터의 장점은 다양하다. 우선 전력 소비가 적고 수명이 길며, 밝기가 감소가 적어 오랫동안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수은이 포함되지 않아 친환경 트렌드와도 잘 맞는다. 

    ▲ 뷰소닉 V36W 콘셉트 이미지©뷰소닉

    국내 시장에서 LED 비즈니스 빔프로젝터를 활발히 선보이는 브랜드로는 미국 비주얼 솔루션 기업 뷰소닉(ViewSonic)을 꼽을 수 있다. 뷰소닉이 새롭게 출시한 LED 비즈니스 빔프로젝터 ‘V36W’는 최신 3세대 LED 광원을 사용한다. 이를 높은 밝기를 지원한다. 일반적인 램프 프로젝터를 넘어서는 밝기로 대형 회의실이나 강의실 등 비즈니스 현장에서 선명한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 뷰소닉 V36W를 실제 사용한 이미지©뷰소닉 상품 구매 후기

    또한 뷰소닉 V36W는 깔끔한 화이트 컬러에 콤팩트한 크기로 설치가 쉽고 좁은 강의실 등에서도 운용이 쉽도록 했다. 2.65kg의 무게로 이동도 부담스럽지 않다. 해상도는 WXGA(1,280x800)을 지원해 이미지나 글씨를 선명하게 표현하며, 3백만대 1의 고명암비, 뷰소닉만의 컬러 기술인 슈퍼컬러를 지원해 더욱 생생한 컬러로 이미지를 투사한다. 화면 크기는 최대 300인치의 대형 화면을 구현한다.

    비즈니스용 프로젝터인만큼 내구성도 남다르다. 고품질 냉각 설계를 통해 7일 연속 2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먼지나 습기가 프로젝터로 유입되지 않도록 IP5X의 방진 설계를 넣었다. 덕분에 고른 화질과 제품 수명을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뷰소닉 프로젝터 관계자는 “V36W는 오픈마켓 기준 70만 원대의 가격으로 가성비 비즈니스 프로젝터로 꾸준한 수요를 가지고 있다”며,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시설투자를 원하는 분들에게 반응이 좋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