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에이비일팔공, 삼쩜삼에 에어브릿지 제공하며 올 상반기 신규 앱 다운로드 778만 달성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10-17 10:39:42

    에이비일팔공이 자사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와 세무 플랫폼 삼쩜삼의 협업 사례를 공개했다.

    에이비일팔공에 따르면, 삼쩜삼은 에어브릿지를 도입해 '웹투앱' 캠페인 및 CPI(설치당 비용) 최적화를 진행한 결과, 2024년 상반기에만 778만여 건의 신규 앱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삼쩜삼은 자비스앤빌런즈가 운영하는 세무 플랫폼이다. 올해 5월 기준 누적 가입자 2,100만을 돌파했으며, 세금 이외에도 병원비, 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환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쩜삼 담당자는 "서비스 영역 확장과 기존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웹 기반이었던 서비스를 앱으로 전환할 필요성을 느꼈고, 또한 앱 마케팅 최적화를 위해 에어브릿지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삼쩜삼은 에어브릿지를 활용해 웹으로 유입된 유저가 자연스럽게 앱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CTA(Call to Action) 버튼 등 전환 장치를 추가했으며, 웹과 앱 간 전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하고, 앱 설치 후의 유지, 삭제 등 관련 고객 데이터를 상세히 모니터링 및 분석했다. 또한 웹 서비스 전환 성과, 웹 뷰로 구축된 결제 페이지 성과까지 트레킹 했고, 이를 바탕으로 앱 설치 이후 회원가입, 환급액 조회로 이어지는 과정별 매출 성과도 확인했다.

    이외에도 삼쩜삼은 에어브릿지를 통해 각 광고 채널별 CPI와 전환율을 상세히 모니터링 할 수 있었고, 효율이 높은 매체에 예산을 집중 분배하는 미디어 믹스를 구성했다. 이러한 과정으로 전체 마케팅 대비 앱 설치와 전환율을 개선했다.

    삼쩜삼은 에어브릿지 도입으로 마케터들이 실시간으로 앱 마케팅 관련 데이터에 접근하고 분석할 수 있는 업무 환경도 조성했다. 이를 통해 마케터가 데이터를 직접 활용해 빠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고, 앱 캠페인 성과를 분석하고 최적의 미디어 믹스를 결정하는 데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했다.

    삼쩜삼 황승욱 마케팅 팀장은 "에어브릿지는 마케터에게 가장 친화적인 화면 구성을 갖추고 있어, 마케터가 단독으로 사용하고 의사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앱 마케팅을 시작하는 마케터라면 에어브릿지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비일팔공 남성필 대표는 "에어브릿지가 삼쩜삼의 성공적인 앱 전환과 마케팅 캠페인 최적화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삼쩜삼의 효율적인 광고 캠페인 운영과 활성 유저 확보를 위해 보다 정교하고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7716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