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0-21 10:15:59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이 이주배경아동 인식개선을 위한 ‘대한민국 N년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N년차 캠페인은 출생 배경이나 국적, 국제 이주 경험과 관계없이 현재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은 ‘대한민국 N년차’라는 쉽고 직관적인 메시지로 이주배경아동을 향한 우리 사회의 심리적 거리감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된 대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주배경아동은 부모 또는 본인이 국제 이주 경험을 가지고 있는 아동을 뜻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JTBC와 함께 진행하며, 21일부터 JTBC에서 하루 2~3회 송출된다. 캠페인 영상에는 송일국 홍보대사, 아이돌그룹 트레저, 모델 송해나, 정혁, 가수 이석훈, 방송인 전현무, 김숙, 알베르토 몬디 등이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또한, Mnet 엠카운트다운과 협업을 통해 아이돌그룹 키스오브라이프와 더윈드도 챌린지에 동참했다.
초록우산은 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7일부터 인스타그램, X(트위터), 틱톡 등 SNS를 통해 대한민국 0년차 이주배경아동에게 응원 메시지와 한국생활 노하우를 전하는 ‘#대한민국 N년차’ 대국민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재단은 챌린지를 통해 수집된 응원 메시지와 한국생활 노하우를 ‘한국생활 가이드북’으로 제작해 한국에서의 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의 ‘대한민국 0년차’ 이주배경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챌린지는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챌린지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초능력 팔찌, 커피 기프티콘 등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