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0-21 16:11:34
스마일게이트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덱빌딩 로그라이트 게임 '아키타입 블루'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아키타입 블루'는 코드네임 봄이 개발 중인 신작으로, 초반부는 비교적 쉽지만 플레이가 진행될수록 난이도가 높아져 이용자들의 도전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에서 스토브인디와 첫 인연을 맺은 '아키타입 블루'는 지스타, 플레이엑스포, 버닝비버, 도쿄게임쇼, 비트서밋 등 다양한 게임 전시회에서 선보여 왔으며, 지스타 인디어워즈 '플레이어 보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원픽인디', 경기콘텐츠진흥원 'NPR 넥시드 최우수상',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올해의 인디게임상', 인디크래프트 '성남진흥원장상' 등을 수상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스마일게이트는 다양한 글로벌 인기 IP를 성공시켰던 노하우를 '아키타입 블루'에 접목시킨다는 계획이다. '아키타입 블루'는 2025년 얼리 액세스에 이어 2026년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사업 총괄 백영훈 대표는 "우수한 인디게임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그동안 축적된 스마일게이트의 퍼블리싱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인디게임 팬들에게 아키타입 블루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