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05 09:59:08
와디즈가 국내 무역박람회 '지페어 코리아'에 참여했다.
올해로 27회를 맞은 지페어 코리아는 중소기업의 국내 판로 확대와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행사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주관하에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와디즈는 '와디즈 글로벌관'을 설치해 누적 24억 펀딩을 달성한 뷰티 브랜드 '레시피앤코'의 '녹탄팩', 독특한 제형으로 '애사비 열풍' 트렌드를 몰고 온 간편 건강 브랜드 '루트인'의 '애사비 크런치' 등 크라우드펀딩으로 성과를 낸 중소 및 신생 브랜드 제품을 큐레이션하여 소개했다.
와디즈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영업팀 역할이 되어 거래 조건 협상부터 수출 프로세스까지 직접 소통하며 펀딩 성공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해외바이어는 한국 고객이 펀딩으로 검증한 제품 목록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소싱처를 얻고, 국내 중소기업은 제품만 있으면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게 됐다.
11월 1일에는 '한국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 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한국 제품 트렌드'에 관한 설명회도 진행했으며, 현장에는 인도, 동남아시아, 일본 지역 해외 바이어가 참석했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이번 지페어 참가는 국내 중소기업들이 가진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해외에 더 효과적으로 알릴 기회가 됐다. 와디즈는 앞으로도 국내 신생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디즈는 해외 영업을 담당할 전담팀을 꾸려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와디즈 메이커는 제품 샘플만 제공하고 부스 기획부터 현지 운영까지 와디즈가 직접 나서 해외 영업을 하며 거래를 성공시키는 등 수출 지원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