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05 10:47:32
스마트나우는 '조선협객전2M'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11월 5일부터 사전예약 실시 후 25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KBS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최동석 씨가 게임의 주요 콘텐츠를 전달했다.
'조선협객전2M'은 임진왜란이라는 비극적 역사를 기반으로 시작됐던 원작과는 다르게 고려의 멸망과 조선의 건국이 일어났던 '여말선초'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혼란의 시기에 고통받던 백성들을 구하는 협객단의 일원이 된 플레이어는 이야기의 흐름 속에서 이성계, 이방원, 정몽주 등 역사적 위인들과 교류하며 조선 건국의 대업에 일조한다.
직업은 검객, 궁수, 도사, 승려, 의원 등 남녀 캐릭터 5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작에서 볼 수 없었던 신규 직업 '의원'은 다대다 전투에서 존재감을 과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 직업별로 특화된 '무공'이 주어지고, 해당 무공을 집중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무공의 수를 줄이는 등 편의성을 배려했으며, '비급서'를 통해 배운 무공과 배우지 않은 무공의 데미지 차이가 크기 때문에 비급서의 중요도는 더 높아졌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중요 이동 수단인 '말'에 탑승할 수 있는 '마패' 시스템도 도입됐으며, 마패는 핵심이 되는 3개를 포함해 최대 8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밸런스도 개선되어 기존에는 높은 공격력으로 상대를 한방에 죽이는 경우가 많았지만, 다수 대 다수의 전쟁이 가능하도록 조정, PK의 미묘한 재미를 극대화시켰다.
던전은 특수 던전 3종, 보스 던전 1종, 수련 동굴 1종 등 총 5개의 던전이 등장하며, 일반 사냥터에서는 구하기 힘든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스마트나우 관계자는 "정식 출시 이후에도 2주마다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협객 님들께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해 드리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육성에 필요한 컨텐츠와 유저간 대결 구도의 지역점령전, 통합던전, 문파토벌 등 다양한 콘텐츠가 예정되어 있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