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14 15:42:27
고향사랑기부금, 김제사랑장학금 각각 천만원 기부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김진원씨와 아들 김서욱씨가14일 고향사랑기부금 천만원, 김제사랑장학금 천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진원씨는 팔순을 맞은 기념으로 지난 10월 누벨백미술관에서 부녀전시회를 개최했으며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가족이 김제에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입장에서 시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어 아들과 함께 기부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뜻을 전했다.
이날 김진원씨는 지역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김제사랑장학금 천만원, 주민복리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은 김진원씨와 김서욱씨가 각각 5백만원을 기탁했다.
김 씨는 “팔순을 맞아 뜻깊고 의미 있는 기부를 하고 싶었는데 선뜻 동의해준 가족들에게 고맙다”고 말했으며 김서욱씨도 “김제 발전을 항상 응원하고 있으며 지역 발전을 위해 기부금이 의미있는 곳에 쓰였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특히 ㈜아리울라이팅 김서욱 대표의 아내 김희진씨도 앞서 지난 2월 5백만원 고향사랑기부, 김제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바 있다.
정성주 시장은 “김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토록 통 큰 기부를 해주신 김진원씨 가족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뜻이 담긴 기부금은 주민 복리 증진 및 지역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고향사랑기부로 조성된 기금을 활용해 2024년 사업으로「치매 어르신인공지능 돌봄 인형 지원 사업」과 「청년 근로자 출·퇴근 교통비 지원 사업」을 선정,추진하고 있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