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21 15:22:55
퍼스널아이즈는 검사 단계에서 사이트맵(Sightmap) 진단 장비를 통해 환자의 안구에 광선 추적 기술(Ray-tracing)을 적용, 이후 단층 촬영을 진행한다. 안경, 콘택트렌즈 또는 비맞춤형 시력 교정으로 교정이 어려운 고위 수차라고도 불리는 눈의 미세하고 복잡한 굴절 이상까지 측정해 교정한다.
퍼스널아이즈는 수십만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기반으로 눈 내부의 굴절 도수와 각막의 곡률을 나타내는 K values, 웨이브프론트(수차), 눈의 각막 전후면, 수정체 두께, 전방의 깊이 및 수정체 위치, 안축장 등 전체 광학 시스템을 생성하여 나만의 3D 가상 안구 모델을 구현한다. 특히 사이트맵은 자동으로 굴절 검사를 시행하고 데이터를 취합해 의료진이 직접 레이저의 세기, 조사량, 조사위치 등의 값인 노모그램(nomogram)을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이로 인해, 의료진은 수술 절차에 소요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비앤빛안과 류익희 원장은 “퍼스널아이즈는 ‘사이트맵’이라는 올인원 검사장비로 환자의 눈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3D 안구 모델을 구현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이는 복잡한 계산으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오차나 인적오류를 없앤다. 퍼스널아이즈의 출시로 의료진의 수술 효율성을 높이고, 무엇보다 환자의 시력 개선 결과를 향상시키며 지금까지 없던 초개인화 시력교정술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퍼스널아이즈 라식수술은 시력교정수술 결과의 기준을 높였다고 평가될 만큼 우수한 시력 개선 효과를 보였다. 퍼스널아이즈로 200명 대상 라식수술을 시행한 최근 임상연구결과에 따르면, 수술 3개월 후 모든 눈에서 1.0의 나안 시력을 보였으며, 89%는 1.25였다. 눈에 띄는 것은 50%의 시력이 1.6으로 확인됐으며, 2.0의 시력 결과도 8%였다. 또한 수술 3개월 후 98%의 눈에서 수술 전 교정 시력(CDVA) 대비 한줄(1 line) 차이 이내의 나안 시력(UDVA)를 보였다. 94%는 수술 3개월 후 수술 전 교정 시력(CDVA)과 동일하거나 이보다 더 나은 교정 시력(CDVA)을 보였다.
퍼스트삼성안과 최성호 원장은 “내원 환자들의 가장 큰 기대감은 수술 후 ‘시력의 질’이다. 퍼스널아이즈의 도입을 통해 환자들에게 한층 진화한 개인 맞춤형 시력교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실제로 퍼스널 아이즈로 시력교정술을 시행한 후 환자들의 기대 시력에 부응할 수 있는 우수한 결과를 제공했을 뿐 아니라 비대칭, 고위수차 변화율을 감소시켜 향상된 시력의 질로 만족도 높은 시력교정이 가능해졌으며, 의료진 또한 수술 편의성이 높아져 만족하고 있다” 고 전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