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원작의 인기 모바일에서도, 귀혼M 인기 순위 1위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11-25 08:08:06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11월 3째주(2024년 11월 18일 ~ 2024년 11월 24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엠게임이 자체 개발한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 '귀혼M'을 11월 21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귀혼M'은 온라인게임 '귀혼'의 DNA를 물려받은 모바일 게임으로, 시나리오와 무공 및 귀여운 캐릭터가 특징이다. 2D 도트 그래픽을 그대로 살린 레트로한 게임 감성과 요괴라는 소재의 독특함, 무협이 주는 동양적인 판타지를 재현했다.

    원작의 스토리, 무협 세계관 등 정통성은 계승하면서도 다양한 퀘스트와 손쉬운 게임사용, 신규 콘텐츠는 모바일 환경에 맞게 적용했다. 또한 모바일에서는 던전, 결투장 같은 여러 전투 요소에 강령, 대장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MMORPG 장르다운 재미를 덧붙였다.

    세력은 정파와 사파로 구분되어 있으며, 무사, 자객, 도사, 역사, 사수 총 5개의 직업군을 만나볼 수 있다. 군사와 마교 부분은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며, 기존 특수 효과나 그래픽 등은 모바일에 맞춰 업그레이드되었다. 원작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BGM은 그대로 이식해 게임의 몰입감을 한층 높였다.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가 신규 캐릭터 '플로라'를 업데이트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8위를 기록,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미실리스 소속 신규 SSR 니케 '플로라'는 보랏빛의 청순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지원형으로, 이름에 걸맞게 방주 내 정원에서 꽃을 관리하는 인물이다.

    12월 5일까지 유니온 사격장에서 니케 임시 합류 기능을 통해 '플로라'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같은 기간 정원에서 꽃을 돌보며 하루를 보내고 있던 플로라에게 리안이 슈엔의 지시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그녀를 찾아간 이후 펼쳐지는 신규 스토리 'SECRET GARDEN'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겨울 진행했던 NEVERLAND 스토리가 아카이브에 추가되며, 7일 로그인 'FLOWER ROAD'을 통해 모집 티켓, 육성 재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12월 미션 패스를 통해 캐릭터 볼륨의 신규 코스튬 '비트 더 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