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27 16:10:43
시스템물리보안 기업인 컴엑스아이는 벽면 콘센트나 멀티탭에 삽입된 전원 플러그가 빠지지 않도록 하는 F타입의 ‘전원플러그락’을 11월 27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스마트키퍼’는 기존 USB 포트락 등 시스템 전반의 입출입포트 물리보안에서 한발 더 나아가 전원 관련 보안제품으로 그 영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금번 출시되는 ‘전원플러그락’은 전원케이블이 의도하지 않게 분리되어 생산라인의 중단 및 생명을 다루는 중요 의료 기기의 작동중단, 정보 시스템의 장애 발생 뿐만 아니라, 전원 단절로 인한 운영장비의 손상, 시스템의 오류, 플러그의 접촉 불량으로 인한 화재를 방지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개발되었다.
갑작스러운 전원 단절이 사소한 불편함을 넘어서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사전 대비가 매우 중요함에도, 마땅한 방법이 없어서 지금까지 이를 외면해 왔던 상황을 해소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원플러그락’은 발전소 등의 기반시설, IDC 정보통신 시설, 반도체 등의 생산라인, 병원 의료 관련 시스템 등 무중단 운영이 필수적인 공공 및 산업분야뿐만 아니라 일반 사무실이나 PC방, 무인자판기 등 다양한 분야에 폭넓게 활용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전원보안제품인 시스템 본체에서의 케이블의 임의 탈거를 방지하는 전원케이블락과 본 플러그락과 같이 사용한다면 전원케이블의 시스템쪽과 콘센트 양쪽 모두를 보안할 수 있어서 높은 시너지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에서 사용하는 ‘F 타입 플러그’는 독일, 스페인, 스웨덴,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핀란드, 포르투갈 등 다수의 EU 국가와 러시아, 인도네시아, 이란 등의 많은 국가에서 표준으로 사용하고 있는 콘센트의 형태로, 기존 보안 제품의 수출 경험과 해외 판매 네트워크를 통한 수출도 기대하고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