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28 14:16:01
인터넷에 글을 공유할때 별도의 플레이어가 필요한 동영상 보다 간단하게 움직임을 보여주는 애니gif가 많이 사용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1월 28일,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쉽고 간단하게 애니gif를 제작하는 팁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매체의 설명에 따르면 갤럭시폰은 애니gif 이미지를 만드는데 여러가지 방법을 제공하지만 그중에 가장 추천하고 싶은 내용은 카메라 앱을 사용해서 셔터버튼을 간단하게 조작하는 방법이다.
갤럭시폰으로 카메라 촬영을 할때 촬영 버튼을 손가락으로 누르면서 아래로 잡아당기는 행동(스와이프)을 하면 기본적으로 사진을 여러장 촬영하는 카메라 연사모드가 동작한다.
이때 연사모드를 애니gif 촬영모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사용한다.
갤럭시폰의 카메라 앱에서 설정에 들어간 후 '촬영버튼 밀기' 항목을 선택하면 '버스트 샷 촬영'과 'GIF 만들기' 항목이 보인다.
이중 GIF 만들기 항목을 선택하면 앞서 말한것 처럼 갤럭시폰의 카메라 앱에서 셔터 버튼을 누르면서 아래로 잡아당겼을때 애니gif 촬영이 시작된다.
제작되는 애니gif의 길이는 최대 5초이며, 전면 셀피카메라 및 후면의 모든 카메라(초광각 / 광각 / 망원)에서 모두 촬영 가능하다.
다만 애니gif 포맷 자체가 해상도가 낮게 때문에 고해상도 모드에서는 촬영이 지원되지 않는다.
애니gif 파일이 촬영되면 갤러리앱의 카메라 폴더에서 저장된다.
만들어진 파일은 다른 앱으로 쉽게 공유가 가능하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