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2-07 15:51:56
삼성이 갤럭시워치용 새 정식 사용자경험을 배포하면서 전세계 사용자들의 환호성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갤럭시워치를 업데이트 할때 반드시 시간을 따로 마련해야 할 이유가 있다고 지적했다.
왜 갤럭시워치용 새 운영체제 사용자경험인 원UI 6 워치를 업데이트 할때 반드시 시간을 따로 마련해야 하는걸까?
그 이유는 바로 엄청난 운영체제 업데이트 시간 때문이다.
매체의 설명에 따르면 갤럭시워치의 새 운영체제 사용자경험 업데이트 시간이 충격적으로 길기 때문이다.
원UI 6 워치의 펌웨어 크기는 무려 1.8GB의 초대용량이다.
때문에 어디 약속을 바로 나가야 하거나 바로 회의를 하거나 이동을 할때 업데이트를 시작해버리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업데이트 전에는 반드시 사용중인 갤럭시워치의 배터리가 완전 충전돼 있어야 하고, 몇시간 내에 이동하지 않을 때를 잡기를 권장한다.
참고로 매체가 직접 확인한 결과 사용중인 갤럭시워치5에서 원UI 6 워치로 업그레이드하는 걸린 시간은 거의 1시간 정도가 소요됐다.
더 예전 버전인 갤럭시워치4 의 경우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물론 완벽하게 새 단장한 갤럭시워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정도 시간은 즐거운 마음으로 참을 수 있겠지만, 업데이트 중 문제가 발생되면 갤럭시워치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는 만큼 앞서 이야기한 부분은 참고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워치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할 경우 워치의 설정 메뉴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하면 된다.
또는 워치에 연결된 갤럭시폰에서 웨어러블 앱을 사용해 새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