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정종복 기장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이제부터가 새로운 시작 등


  • 이재승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12-12 17:48:35

    ▲ 지난 11월 15일 정종복 기장군수가 주민들과 함께 KTX-이음역 유치를 호소하며 구호를 제창하고 있다. ©(사진제고=기장군)

    ■ KTX-이음(청량리~부전) 시범운행 노선에 기장역이 제외된 것에 대해 깊은 유감

    [기장 베타뉴스=이재승 기자] 정종복 기장군수가 12일 KTX-이음(청량리~부전) 시범운행 노선에 기장역이 제외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했다.

    정 군수는 “지금까지 17만 6천 기장군민들의 염원을 담아 최선을 다해 유치 활동에 매진해 왔는데, 기대하던 군민들의 상실감과 아쉬움이 매우 크다”고 밝혔다. 하지만, 기장군은 내년 말 차량 추가도입과 고속운행을 위한 신호체계 계량이 완료되면 KTX-이음 열차의 운행횟수가 늘어나고 정차역 추가지정이 가능한 만큼, 향후 정차역 유치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입장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우리군의 KTX-이음 유치활동이 끝난 것은 결코 아니다”며 “지금부터 새로운 시작이라 여기고 정차역 유치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나아가, 정 군수는 비록 이번 정차역 결정에는 제외됐지만 기장역이 KTX-이음 정차역의 최적지라는 것은 변함이 없으며, 기장역 정차는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분명히 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역이 부전역과 태화강역의 중간지점에 위치해 부산과 울산에서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점과 연간 1천만명이 방문하는 남부권 최대 규모 오시리아관광단지, 전국 최대 규모 스포츠복합문화단지(야구테마파크, 월드컵빌리지 등), 대한민국 남부권 암치료의 거점인 기장중입자치료센터와 전국 유일 의과학융합클러스터 조성 등으로 향후 대규모 교통수요가 예상되는 만큼 기장군의 유치 당위성은 이미 충분하게 확보됐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기장역의 입지와 정차 당위성을 국토교통부와 코레일에 지속적으로 건의하면서, 앞으로의 열차운행 계획에 기장역이 반드시 포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간 기장군은 KTX-이음 정차역 유치를 위해 지난 2022년에 타당성조사용역을 이미 완료하고 2023년에 범군민 14만 1천명 유치 서명부를 국토교통부에 직접 전달하는 등 경쟁 지자체에 비해 일찌감치 유치전에 뛰어들었다.

    또한 ▲기장군수, 국토교통부장관 및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 면담 시 유치당위성 피력 ▲5개 읍면 주민단체 릴레이 캠페인 ▲지역 100여개 어린이집 참여 유치응원 손편지 캠페인 ▲정관읍민체육대회 범군민 유치대회 ▲동남권의과학산단 내 국책기관 유치촉구 릴레이 ▲기장군 직원 참여 플래시몹 ▲기장읍민 촉구대회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 유치 캠페인 ▲기장군자원봉사센터 유치 퍼포먼스 ▲민주평통자문회의 기장군협의회 유치 퍼포먼스 ▲1~3차 범군민 총궐기대회 등 지난 3월부터 전 군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유치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 2024년 동계 청소년 영어캠프 안내문. ©(사진제공=기장군)

    ■ 기장군, 2024년 동계 청소년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

    기장군이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2024년 동계 기장 청소년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에 들어간다.

    캠프 참가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이다. 군은 올해부터 대상자를 초등 6학년과 중학생까지 확대해 초등 240명 중등 70명 총 310여 명을 선발한다.

    캠프는 초등부는 1월 6일부터 1월 18일까지 1회 5박 6일 기간으로 총 2차에 걸쳐 진행되며, 차수별로 각 120명을 모집한다. 중등부는 1월 20일부터 1월 26일까지 6박 7일 기간으로 진행되며 70명을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초등부는 12월 17일부터 19일(10:00~17:00)까지, 중등부는 내년 2025년 1월 7일부터 9일(10:00~17:00)까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 가정 학생들은 무료이며, 일반 가정은 초등 5만원, 중등 7만원의 참가비를 받는다.

    ▲ 지난 11일 부산한마음로타리클럽이 정관읍에 라면 50박스를 기탁했다.(이날 기탁식에는 송영종 정관읍장, 정태관 회장, 부산한마음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참석했다.©(사진제공=기장군)

    ■ 기장군 정관읍 부산한마음로타리클럽, 성품 기탁으로 관내 주민 복지 증진 실천

    정관읍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1일 부산한마음로타리클럽이 관내 저소득 주민 지원을 위해 라면 50박스를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부산한마음로타리클럽은 최근 정관읍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며 주민의 복지 증진 사업을 펼쳐오고 있으며, 불우 이웃을 위한 성금품 기탁으로 매년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전달받은 성품은 관내 저소득 계층 및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재승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