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지역 농업인 새해 영농활동 지원 나서 등


  • 이재승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12-18 15:18:45

    ▲ 지난 1월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전문강사를 초빙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기장군)

    ■ 분야별 전문가 초빙, 내년도 13일부터 17일까지 공통분야 및 전문분야 교육
    ■ 12월 23일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로 희망과정 신청

    [기장 베타뉴스=이재승 기자] 기장군이 지역 농업인의 새해 영농활동 지원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2025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은 내년도 13일부터 17일까지 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아케데미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일자별로 ▲새해 영농계획 수립 ▲달라지는 농업정책 ▲공익직불제 ▲농업신기술 시범사업 등 ‘공통분야 교육’과 ▲벼 ▲감자 ▲옥수수 ▲고추로 구성된 ‘전문분야 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 2025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참가자 모집 안내문.©(사진제공=기장군)

    모집인원은 4개 과정별 70명씩 모두 280명으로, 참여를 원하는 농업인은 오는 23일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와 전화로 희망과정을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또한 참여한 교육생에게는 영농에 꼭 필요한 농작업 안전용품과 유용미생물(EM)이 제공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인들이 2025년 영농계획을 새롭게 설계하면서,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능력 향상이 기대된다”며 “기장농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윤미영 대표(왼쪽 두 번째)와 정종복 기장군수(가운데) 및 관계자가 성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기장군)

    ■ 썬시티, 부산 기장군에 김장김치 100박스 기탁

    부산 기장군은 지난 17일 ㈜썬시티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달해 달라며 김장김치 100박스를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부동산 개발 및 공급 업체인 ㈜썬시티는 지난 2005년부터 기장군 소재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와 무를 사용해 김장을 담근 후 이를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

    윤미영 대표는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취약계층 가정에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김성구 기장군 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좌측)과 정종복 기장군수(우측)가 기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기장군)

    ■ 기장군 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 김성구, 이웃돕기 성금 기탁 선행 실천

    장안읍은 지난 16일 김성구 기장군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이 연말을 맞아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희망 2025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는 장안읍 첫 이웃돕기 성금 사례로,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구 협의회장은 성금을 기탁하는 자리에서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전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주민들에게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재승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