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2-18 16:00:31
차 의과학대학교(총장 차원태)는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와 16일(월), 경기도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경기북부 바이오 헬스 및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차 의과학대 차원태 총장, 서영거 교학부총장, 이상조 산학협력부총장과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한수완 기획경제국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 기관은 ▲바이오 헬스·디지털 혁신 콘텐츠 플랫폼 구축 ▲기업 유치 및 지역 발전 활성화 ▲대학 교육 및 연구 협력 ▲지역 전략사업 공동 추진 ▲자원 공유 및 상호 지원 등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 북부 행정 중심지인 의정부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며 미래세대 생활 기반을 만들고 경제허브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차 의과학대는 글로벌 의과학자 육성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운영 및 미래형 캠퍼스 조성 등에 착수하며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차병원·바이오그룹과 산·학·연·병(산업체·대학·연구소·병원) 협력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두 기관은 서로의 강점을 살려 지역 내 바이오 헬스 및 디지털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관련 산업 유치 및 바이오 헬스 미래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신(新) 성장 동력을 발굴할 계획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