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2-20 16:18:58
[베타뉴스=박영신 기자] 한국거래소는 미래, KB, 한화, 흥국, DB자산운용의 ETF 5종목을 오는 2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상장하는 ‘TIGER 26-04 회사채(A+이상)액티브’는 오는 2026년 4월 전후 만기가 도래하는 신용등급 A+이상 회사채에 투자하는 존속기한형 ETF다.
KB자산운용의 RISE 바이오TOP10액티브는 국내 대표 바이오기업 10종목에 투자하는 액티브 ETF다. 금리 인하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대표적 수혜산업인 바이오 산업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한화자산운용이 상장하는 ‘PLUS 한화그룹주’는 한화그룹 상장 계열사에 투자하는 패시브 ETF다.
방산, 에너지,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는 한화그룹에 특화된 투자수단을 제공한다.
흥국자산운용의 ‘HK 26-12 회사채(AA-이상)액티브’는 오는 2026년 12월 전후 만기가 도래하는 신용등급 AA-이상 회사채에 투자하는 존속기한형 ETF다.
최근 회사채에 대한 투자자 관심을 바탕으로 시장가격 변동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만기시점까지의 이자수익을 추구한다.
DB자산운용이 상장하는 ‘마이티 바이오시밀러&CDMO액티브’는 국내 바이오 기업 중 바이오시밀러 및 CDMO(위탁개발․생산) 산업과 관련성이 높은 기업에 투자하는 액티브 ETF다.
바이오시밀러 및 CDMO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국내 바이오 기업에 대한 투자수단을 제공한다.
베타뉴스 박영신 기자 (blue073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