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삼성ODD, 내·외장형 DVD-멀티 레코더 신모델 출시


  • 이기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1-21 14:37:43

    삼성전자의 ODD 개발 및 판매원 TSST 코리아(대표 황인섭)가 22배속의 고배속 DVD 기록이 가능한 내장형 DVD-멀티 SH-S222L과 무전원 방식의 외장형 DVD-멀티 SE-S084B를 출시했다.
     

    E-IDE 방식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SH-S222L은 DVD±R 22배속 기록을 지원하며, DVD+R 듀얼레이어 16배속, DVD-R 듀얼레이어 12배속, DVD-RAM 12배속, DVD+RW 8배속과 DVD-RW 6배속 기록을 지원하는 DVD 멀티 레코더.


    또한 대부분의 CD 및 DVD 포맷의 기록 및 재생을 지원하여 데스크탑에 장착 시 다양한 활용도를 제공하며, 광디스크 표면에 레이저를 이용한 라벨링 인쇄(라이트 스크라이브)까지 가능하다.


    특히 이제품은 4.7GB의 DVD 한 장을 기록하는데 평균 4분 30초 이내로 소요되며, DVD-RAM의 경우 평균 12분으로, 20배속 제품에 비해 약 30% 정도 향상된 성능을 보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드라이브 내부 형상 변경을 통하여 DVD 기록시 발생하는 소음을 기존 드라이브 대비 약 10% 정도 감소시켰다고 덧붙였다.


    함께 출시된 외장형 DVD-멀티 SE-S084B는 USB 연결 방식을 지원해 넷북 등의 노트북과 함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ODD다.


    SE-S084B는 PC와의 데이터 통신을 위한 USB 케이블 연결만으로도 전원 공급이 가능해 별도의 전원 연결 없이도 미디어를 기록 및 재생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


    TSST 코리아는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블랙 디자인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외관, 휴대성까지 고려하여 넷북 등의 저렴한 IT 기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SST 관계자는 "2008년 한 해 삼성 ODD에 보내주신 많은 소비자분들의 사랑으로 베타뉴스 IT 히트상품, 다나와 히트브랜드 등의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며, "2009년에도 지속적인 제품 개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ODD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TSST 코리아 22배속 DVD-멀티 레코더 SH-S222L


    베타뉴스 이기성 (wlrlsl@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4251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