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09-02-10 11:56:58
인터넷 토론의 열린장이었던 미디어다음 아고라가 동사의 인터넷 포털 다음(www.daum.net) 초기화면에서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다음 관계자는 10일 "내달 개편과 함께 초기화면 뉴스박스에서 아고라를 제외할 것을 검토중"이라며, "이러한 조치는 뉴스와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구분하여, 혼동을 막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초기화면 제외 여부와 상관없이 아고라는 정상적으로 운영될 것."이라 덧붙였다.
현재 아고라는 초기화면 뉴스박스에서 언론사 제공 뉴스와 함께 배치돼있다. 때문에 아고라를 언론사 뉴스로 착각할 수 있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이에 다음은 내달 초기화면 일부 개편을 준비하면서 뉴스박스의 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한 방책으로 아고라의 초기화면 삭제안을 마련했으며, 내부적으로는 이미 결정된 사안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적 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열띤 토론의 장으로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아고라가 사실상 초기화면에서 퇴출됨에 따라, 이용자들의 거센 반발도 예상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다음의 이같은 행보가 아고라를 통해 발생하는 수많은 논란, 그 가운데 정치/사회적 이슈에 대한 압박 때문이라는 의견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다음 관계자는 "아고라가 초기화면에서 제외되는 것은 뉴스박스의 성격과 다르기 때문일 뿐"이라며, "지나치게 확대 해석할 요지는 없다."고 일축했다.
베타뉴스 이기성 (wlrlsl@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