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테크

[팁테크] ‘추가 기능’ 통해 IE8 활용성 높여보자


  • 이기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2-11 18:29:42

    마이크로소프트의 차기 웹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8(이하 IE8)는 기존 IE6와 IE7과 달리 속도와 비주얼적인 측면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추가된 다양한 기능 가운데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웹슬라이스(WebSlice)와  엑셀러레이터(Accelerators) 기능이다.

     

     

    IE8에 추가된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웹슬라이스(WebSlice)


    웹슬라이스는 RSS 피드를 구독해본 사람들이라면 쉽게 이해할 만한 기능으로 사용자가 웹서핑을 즐기는 도중 마음에 드는 웹슬라이스를 발견해 브라우저에 추가를 하면, 자동으로 해당 정보를 RSS를 구독하듯이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속도 개선에 주안점을 둔 엑셀러레이터(Accelerators) 기능

     

    IE8의 대표기능으로 손꼽히는 엑셀러레이터는 사용자가 기존에 여러 단계를 거쳐 이뤄낼 수 있는 기능을 단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한 기능으로, 예를 들어 사용자가 특정 단어를 선택해 엑셀러레이터 기능을 불러오면 자동으로 검색이나, 지도 검색 등 추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추가된 많은 기능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8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웹슬라이스와 엑셀러레이터 기능을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 기능 갤러리(라이브러리 모음)'를 오픈했다.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더 많은 엑셀레이터 찾기' 메뉴를 선택하면

    IE8 공식 홈페이지의 라이브러리 모음으로 연결된다.

     

    IE8 공식 홈페이지에 자리잡고 있는 '추가 기능 갤러리(라이브러리 모음)'


    추가 기능 갤러리를 통해 사용자들은 이베이 검색, 지도 검색, 야후 지도, 번역기, 이메일, 구글 검색, 구글 지도, 구글 뉴스 등의 웹슬라이스와 엑셀러레이터 기능을 브라우저에 연결할 수 있다.


    카테고리 별로는 블로깅, 책갈피, 사전 및 참조자료, 전자 메일, 금융, 지도, 음악, 뉴스, 사진 및 동영상, 검색 정보공유, 쇼핑, 쇼셜 네트워크, 툴바, 번역, 여행, 날씨 등 웹서핑을 즐기면서 사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영역을 포함하고 있다.


    현재까지는 국내 사용자들을 위한 공식적인 추가 웹슬라이스나 엑셀러레이터 기능은 없으나, 대부분의 추가 기능들이 글로벌 사용자를 타깃으로하는 서비스 업체에서 내놓은 것이라 국내 사용에도 별다른 문제가 없다.

     

    웹사이트를 즐기다가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나타난다면, 웹슬라이스를 지원하는 곳이다.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식으로 제공하는 추가 기능 외에도 국내 웹사이트 가운데 뉴스나 정보를 제공하는 곳에서 웹슬라이스 버튼이 활성화 되는 경우 이를 지원하므로 추가/관리가 용이하며, 엑셀러레이터의 경우는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를 기능버튼을 통해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활용성은 무궁무진하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기존 웹브라우저에 부족한 추가 기능을 누리기 위해 툴바를 깔아야 하는 불편함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보이며, IE8이 추구하는 속도감에 한층 무게가 실릴 것으로 보인다.


    베타뉴스 이기성 (wlrlsl@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