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09-04-06 04:49:45
하이기가 2.5형 외장HDD 'HG-21U' |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바램은 그 끝을 헤아릴 수 없을만큼 방대하다. 때문에 제조사들은 나름대로 이러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
실질적으로는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바램과 요구사항으로 인해 제품의 발전이 더욱 빨라진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인 모습이라 말할 수 있다.
외장하드 전문업체 하이기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HG-21U는 2.5형 하드디스크를 내장한 외장HDD로 슬림한 외형과 세련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야심차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재 시판되고 있는 거의 모든 2.5형 하드디스크와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하며, 제품 설계에서부터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최우선으로 배려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용자 중심의 설계가 돋보여 |
하이기가 2.5형 외장HDD HG-21U(이하 HG-21U)는 대부분의 2.5형 외장HDD 제품이 그러하듯 하드디스크의 크기와 비례하는 모습을 보인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블랙 컬러를 바탕으로 중앙에 하얀색 포인트 배색이 눈에 띄며, 튼튼하고 묵직한 느낌으로 안정감이 돋보인다.
제품의 전면은 SF(Soft Feel)공법을 적용하여, 지문이 묻어나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더했으며, 후면 역시 0.8T 이상의 철판위에 마찬가지로 SF 공법을 적용하여 디자인 통일성을 유지했다.
또한 일반적인 외장HDD가 PC와의 연결을 위해 별도의 케이블을 필요로하는 것에 비해 HG-21U는 제품 측면에 기본으로 USB 숏케이블을 장착하고 있어 사용 편의성이 높아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게다가 내장된 USB 숏케이블은 실리콘 재질로 되어있어 USB 케이블 꺾임으로 인한 단선 문제에 보다 확실하게 대응했다. 또 USB 케이블의 짧은 길이 때문에 겪을 수 있는 불편함에 대비하여 추가로 연장케이블(0.8m)을 제공하고 있다.
HG-21U는 기본적으로 160GB, 250GB, 320GB, 500GB 등 4가지 제품군이 마련돼 있으며, 필요에 따라 알맞은 용량을 구비하여 사용하면 된다. 또 별도로 2.5형 하드디스크를 구입하여 장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분리 및 설치가 매우 간편하다.
USB 케이블이 자리한 상단에 양쪽으로 자리한 고정 버튼을 누르면 슬라이드 타입으로 커버를 벗겨낼 수 있으며, 이렇게 커버를 벗겨낸 뒤 2.5형 하드디스크를 장착하기만 하면 끝이다.
HG-21U의 구성품은 간단한 사용자 설명서를 포함하여, USB 케이블, 가죽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가죽 파우치는 외장HDD의 휴대성을 고려했을 때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높은 사용자 편의성으로 만족도 극대화 |
◇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2.5형 외장HDD! = 휴대용 저장장치 시장이 급속도로 팽창하면서, 가장 눈에 띄는 발전을 보인 제품군이 바로 외장HDD다.
USB 메모리 용량에 아쉬움을 느껴, 좀 더 큰 용량의 휴대용 저장장치를 찾는 이들에게 외장HDD는 말 그대로 한 줄기 빛이나 다름 없었다.
외장HDD가 첫 선을 보인지 벌써 여러 해가 지나 명맥을 이어온 여러 외장HDD 업체들 가운데, 하이기가는 외장HDD 전문 업체로 외길을 걷고 있는 회사.
이들이 선보이는 제품 역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여러 편의 기능을 두루 갖춘 제품이 대다수다. 여기에 이번에 소개한 HG-21U는 2.5형 하드디스크를 장착한 제품으로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는 연결 케이블을 직접 내장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좋은 제품이라는 것은 얼마나 사용하기 편리하느냐가 변수일 터. 소비자의 맘을 헤아려 준비한 하이기가 HG-21U라면 충분한 만족감을 줄 제품이라 생각된다.
베타뉴스 이기성 (wlrlsl@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