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2009 상반기 히트상품-프린터] 오키 C5650n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6-10 16:48:12

     

    최적의 품질과 최적의 성능을 모두 잡다!
    오키 C5650n

     


    성영채  오키 프린터의 출력 품질은 뽑아본 사람만이 압니다
    김동국  처음엔 생소했지만 예전보다 오키 브랜드 및 제품이 눈에 많이 띄네요
    박상현  사무실에서 한 대 쓰고 있는데, 여유가 된다면 집에도 들이고 싶은 제품


    해외에서는 HP나 제록스 못지않은 유명브랜드지만, 국내에서는 신생 브랜드나 다름없던 오키(OKI). 그러한 오키가 한국오키시스템즈(www.okiprinting.co.kr)라는 이름으로 국내에 본격 진출한지도 어느덧 3년이 넘었다.


    베타뉴스는 물론 각종 온라인/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오키가 알려지면서 더 이상 오키는 생소한 브랜드가 아니다. 특히 축구 마니아라면 영국 프리미어리그 모 팀의 유니폼에 선명하게 새겨진 오키 로고를 한 번이라도 본 기억이 있을 것이며, 온라인 마켓에서도 오키의 프린터나 복합기 및 관련 소모품들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정도. C5650n은 그런 오키를 대표하는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다.


    ◇ 강력한 성능과 인쇄품질의 조화 = C5650n은 개인 전문용도 및 중소규모 사무실용으로 최적인 A4 컬러레이저 프린터다. 전작이라 할 수 있는 C5600n에서 일부 기능 및 성능이 더욱 개선된 신모델로, 동급 제품들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흑백 32ppm, 컬러 22ppm(A4기준)의 빠른 출력속도가 강점이다.


    오키 프린터의 트레이드마크라 할 수 있는, 각 색상별 드럼을 별개로 두고 출력물이 일직선으로 이동하는 ‘싱글패스 프린팅’이 이뤄내는 성능이다.


    하지만 오키 C5650n의 진정한 강점은 우수한 컬러 출력 품질에 있다. 우수한 컬러 출력의 비결은 오키만의 특징인 ‘LED 광원’에 있다. 일반적인 레이저 프린터가 한두 가닥의 레이저 광원이 왕복하며 감광드럼에 상을 그려내는데 비해, 오키의 프린터/복합기들은 여러 개의 LED 광원이 한 줄로 늘어서 라인 단위로 상을 그려낸다.


    좌우로 왕복하는 레이저가 아니라 고정된 광원을 사용하는 만큼 그려지는 상도 고르고 일정하며, 픽셀(pixel)단위가 아닌 라인(line) 단위로 이미지를 그려내는 만큼 속도도 빠르다.


    특히 오키의 LED 광원 기술은 광원에서 직접 출력물의 밝기를 조절하는 ‘멀티 레벨 LED’가 적용되어 있다. 밝기를 조절하기 힘든 일반 레이저 광원을 사용하는 프린터들이 출력물의 밝기를 ‘단위 면적당 망점의 수’로 조절한다면, 멀티 레벨 LED 광원은 다단계로 밝기를 조절함에 픽셀 당 토너의 농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다. 그만큼 명암부의 처리가 더욱 자연스럽고 부드러워지는 등 세부적인 묘사가 가능해지며, 때문에 흑백은 물론 컬러에서의 이미지의 체감 품질이 더욱 높아지게 된다.


    오키 C5650n은 이외에도 전문가들을 위한 장점을 갖췄다. 전면 다목적 급지대를 이용하면 두꺼운 특수 용지나 최대 1.2m 길이의 배너 출력을 특별한 옵션 없이 바로 출력이 가능한 것.


    그러한 장점들이 뭉쳐 오키의 프린터 제품들은 전문가들과 오피스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쟁쟁한 경쟁 업체들이 진을 치고 있는 프린터 시장에서 이번 베타뉴스 2009 상반기 히트상품으로 선정될 수 있던 것도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하는 꾸준한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할 수 있다.

     

     

     

    한국오키시스템즈 영업·마케팅 총괄 오태수 부장


    국내 진출 후 3년이 좀 넘은 브랜드가 히트상품에 선정될 수 있었던 저력은 무엇일까? 한국오키시스템즈에서 영업/마케팅 총괄을 맡고 있는 오태수 부장을 만나 히트상품 선정에 대한 간단한 질문과 답변을 나눴다.


    Q. 이번 2009년 상반기 베타뉴스 히트상품에 오키의 C5650n이 선정된 것을 먼저 축하드립니다. 히트상품 선정에 대한 소감과, 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한다.


    A.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C5650n은 고품질인쇄와 고속인쇄를 동시에 만족시켜 합리적인 오피스용 컬러/흑백 프린터의 신기준을 제시하는 오키의 핵심 모델입니다. C5650n은 지난 2월 세계적인 독립 시장연구기관 BERTL으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증받은 바 있는데, 이번 2009년 상반기 베타뉴스 히트상품에 선정되어 국내에서 그 우수성을 다시 한 번 검증받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Q. 타 제품에 비해 오키 C5650n이 갖는 장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요.


    A. C5650n은HD 다양한 프린팅 환경에서 요구하는 강화된 용지 대응력이 특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오키 특유의 ‘ProQ2400 멀티 레벨 LED기술’은 출력 광원으로 레이저가 아닌 LED를 사용, 프린터의 크기를 콤팩트하게 줄였으며, 빛의 세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더해져서 좀 더 선명하고 정교하며 풍부한 색의 구현이 가능해 세부묘사가 가능합니다.


    또 A4출력 기준 컬러22ppm, 흑백32ppm의 출력 속도와 컬러 11초, 흑백 8초로의 빠른 첫장 출력 속도도 강점입니다.


    Q. 그렇다면 오키 C5650n은 어떤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인가요?


    A C5650n은 출력량은 많지만 저비용이 요구되며, 또 주로 흑백을 사용하면서 컬러 출력의 수요도 가지고 있는 중소규모 워크그룹이나 전문가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입니다.


    Q. 그럼 마지막으로, 베타뉴스 회원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오키프린팅솔루션은 유럽 프리미어리그의 포츠머스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유명한 프린터 브랜드지만 국내에서는 기업 시장에서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향후 국내에서도 일반 소비자들이 오키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반 소비자용 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국오키시스템즈에 대한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5870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