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09-07-27 02:00:30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은 8월 1일, 8일, 22일(매주 토, 15일은 제외) 세 차례에 걸쳐 초등학생 동반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우리 가족 박물관 여행’을 운영한다.
방학을 맞이하여 특별히 준비한 이번 프로그램은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국립경주박물관 전시실과 어린이박물관 강당에서 진행한다.
‘우리 가족 박물관 여행’은 방학기간에 박물관을 찾은 가족들이 전시실을 관람하고 만들기 등 다양한 실습을 통해 신라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가족들은 전시관에서 1시간 동안 전시 관람과 해설을 들은 뒤, 전시품과 관련된 것들을 직접 만들어 볼 예정이다. 고고관의 토우장식목항아리 모양을 활용한 토우장식 등(燈) 만들기, ‘안압지의 추억’이란 주제로 앨범 만들기, 미술관 전시품인 이차돈 순교비의 모양을 딴 8각 필통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올해 초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 중에는 “전시 설명도 듣고 전시품과 연계한 체험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의 학습 발달에도 도움이 되었다. 특히 가족이 박물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는 참여 후기를 남긴 바 있다.
첫 번째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7월 25일(토) 오전 10시부터이며, 우리 관 홈페이지 ‘이달의 행사 - 교육 프로그램’에서 선착순 열다섯 가족을 모집한다.
베타뉴스 연예뉴스팀 (kawaijulia777@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