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09년 11월 셋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


  • 게임팀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11-17 12:09:30

    게임노트(gamenote.gameangel.com)가 11월 셋째 주 주간게임순위를 발표 했다.

     

    지난 11일, 공개서비스 1주년을 맞은 ‘아이온’ 이 8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대한민국 게임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는 평을 받은 ‘아이온’ 은 그간 침체일로를 겪었던 국내 게임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어 준 촉매제 역할을 해주었다. 국내의 탄탄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는 ‘아이온’ 의 성장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된다.

     

    반년 동안 유지되었던 ‘아이온’, '서든어택’, '던전앤파이터' 의 3강 체제가 ‘피파온라인2’ 에 의해 무너졌다. 축구게임 ‘피파온라인2’ 가 2주 연속 순위를 상승시키며 6개월 전 ‘던전앤파이터’ 에게 내어줬던 3위 자리를 되찾았기 때문이다. ‘피파온라인2’ 가 다음 주에도 이 상승세를 이어 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어 오는 26일 개최예정인 지스타2009에서 네 번째 신규직업 공개를 밝히며 관심을 끌어 모은 ‘메이플스토리’ 가 2계단 상승한 6위에 올랐다. 그리고 잠시 주춤했던 ‘C9’ 이 1계단 순위가 상승하며 9위에 랭크 되었고, 농구게임 ‘프리스타일’ 이 3주 연속 순위가 상승하여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10위권 이후 순위에서는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이 지난 주 시행했던 좀비모드3의 업데이트가 게이머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5계단 상승한 11위에 랭크 되었다. 또한 넥슨의 간판 캐주얼게임 ‘카트라이더’ 와 ‘크레이지아케이드’ 의 순위가 동반 상승해 각각 12위와 15위에 랭크 되었다.

     

    20위권 이후 순위에서는 뮤직 레이싱게임 ‘알투비트’ 가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하며 관심을 모아 3계단 상승한 23위에 랭크 되었고, 액션게임 ‘겟앰프드’ 는 지난 10일 실시한 ‘겟엠프드 7주년 파티’가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전주보다 4계단 상승한 24위에 랭크 되었다. 또한 MMORPG게임 중에서는 유일하게 순위가 상승한 ‘십이지천2’ 가 2계단 오른 27위에 랭크 되었다.

     

    30위권 밖에서는 몇 주 동안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뮤블루’ 가 금주도 6계단이나 순위를 상승시키며 32위에 올라 20위권 진입을 노리고 있다. 반면 뮤직게임 ‘러브비트’ 가 3주 연속 하락세를 나타내며 금주도 6계단 하락한 37위에 랭크 되었다. 새로 시작하는 친구추천 이벤트를 통해 분위기 반전에 성공할 수 있을 지 지켜볼 일이다.

     

    KTH의 신작 MMORPG ‘카로스온라인’ 의 초반 흥행몰이가 대단하다.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첫날 동시 접속자 수 3만 명을 기록하며 게임 순위에서도 51계단이나 상승한 41위에 랭크 되는 등 출발부터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카로스온라인’ 은 서버 불안 및 버그 등의 문제가 지적 되었지만 전투와 사냥의 재미를 극대화해 정통 MMORPG의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도 받았다. ‘카로스온라인’ 이 하루 빨리 문제점들을 보안하여 MMORPG에 목말라하고 있던 수많은 게이머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진다.

     




    베타뉴스 게임팀 (ehle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