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09-11-24 20:01:44
제페토(대표이사 김지인)는 인도네시아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인 PT.KREON(대표 BJ.KIM)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FPS 게임 포인트 블랭크가 공식 서비스 시작 5개월이 채 못되어 누적 회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올 6월말 오픈 이후 일찌감치 인도네시아의 각종 온라인 게임 기록을 갱신해 나갔던 포인트 블랭크는 최근 들어 독주체제를 더욱 가속화 하고 있는 상황이다.
동접자수는 오픈 후 단 한 주도 쉬지 않고 20주 연속으로 매주 최고 기록을 갱신해오고 있으며, MMORPG 등 인도네시아 내 모든 온라인 게임을 포함하여 2위 그룹과의 동시 접속자수 격차를 3배 이상 벌린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늘어나는 유저수를 감당하기 위해 PT.KREON은 최근 12번째 서버를 신규로 오픈 하였으나 이 마저도 1~2주를 버티기 힘들 것으로 판단, 후속 서버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회원 100만명 돌파를 축하하고, 리그제 운영을 위한 사전단계로서, 포인트 블랭크는 11월 21일부터 제 1회 포인트 블랭크 내셔널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자카르타를 비롯한 전국 주요 6개 도시에서 오프라인 예선전을, 그 외 도시에서는 온라인 예선전을 2개월에 걸쳐 진행하게 되며, 최종 결선 진출 16개 팀이 내년 1월 24일 자카르타에서 그랜드 파이널을 갖게 된다.
동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PT.Kreon 관계자는 "동 내셔널 챔피언십은 반기마다 한 번씩 개최될 예정이며, 2회 대회 우승자부터는 타 국가 챔피언들과 국가간 자웅을 겨루는 기회도 제공한다는 계획 하에 기획 안을 준비 하고 제페토와 협의 중" 이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게임팀 (ehle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