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GMC, 80플러스 골드 인증 '시소닉 X' 파워서플라이 출시


  • 강형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12-15 11:35:47

    지엠코퍼레이션(대표 김문철, WWW.GMC.CO.KR)에서는 80 플러스 골드 인증을 받은 시소닉 X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일반적으로 고효율 제품의 경우 일반 고정형 케이블 방식이거나 부분 모듈러 방식을 채택한 반면 이번에 출시한 X 시리즈는 ‘VRM’ 기술로 명명된 시소닉 만의 모듈러 방식 케이블로 전력 손실을 최소화 한 풀 모듈러(FULL MODULAR) 방식의 제품이다.

     

    전압 관리 역시 점차 중요성이 더해 지고 있는 +12V를 싱글 레일로 처리해서 효율적인 전력 관리가 가능하고, 용량의 99%까지 +12V 사용이 가능하도록 유연한 설계의 제품이다. 또한 +12V, +3.3V, +5V의 전압 변동율은 규격치보다 낮은 3%이내로 출력되도록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좀 더 안정적인 시스템 사용을 할 수 있다.

     

    팬 컨트롤 방식은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사일런트 팬 컨트롤(Hybrid silent Fan Control) 방식으로 20% 미만의 부하시에는 팬 자체가 작동을 하지 않는 무소음모드(Fanless mode)로 작동을 하며, 50%까지는 16dBA로 작동을 하는 정숙 모드(Silent mode), 그 이상의 부하시에는 제품 안정을 위한 쿨링 모드(Cooling mode)로 작동을 하는 새로운 팬 컨트롤 방식이다.

     

    또한 팬의 정숙도와 쿨링 모두 해결하기 위해 산요전기(Sanyo Denki)의 고성능 PWM 팬을 채택해서 안정적이고 정숙한 사용이 가능하다.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눈여겨 보는 콘덴서의 경우 수명 및 안정성이 뛰어난 솔리드 제품과 105도까지 견디는 알루미늄 콘덴서로 모두 이루어져 있다. 모델은 X-650과 X-750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5년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GMC 관계자는 “80 플러스 골드 인증 제품의 경우 최대 90%까지(자체 테스트 결과: 93% 이상의 효율) 효율을 보여주는 제품에게만 로고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기존보다 한 단계 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정식 출시가 결정되었다”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시소닉 X 시리즈는 12월15일에 정식 출시되며, 해당 제품은 온, 오프라인 상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베타뉴스 강형석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8068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