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블루투스 SIG, 저에너지 Bluetooth 기술 규격 채택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12-18 11:22:01

     

    블루투스 SIG는 블루투스 기술 핵심규격 버전 4.0의 주요한 기능으로 저에너지 블루투스 기술을 채택한다고 발표했다.


    저에너지 Bluetooth 기술은 저비용, 저전력의 무선 연결성을 제공해 현재로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수많은 종류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들과 시장을 열어 줄 것이다. 이제 의료 및 건강, 스포츠와 피트니스, 보안, 그리고 홈 엔터테인먼트 같은 다양한 종류의 분야에서 작은 동전 모양의 배터리로 작동하는 무선기기 및 센서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시장이 더욱 넓어질 것이다.


    블루투스 SIG의 전무이사인 마이클 폴리 박사(Dr. Michael Foley)는 “오늘 저에너지 블루투스 규격의 채택이 발표됨에 따라 이 기술을 적용한 제품들을 더 빨리 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경쟁이 시작되었다”라고 말하며, “온갖 종류의 새로운 제품들을 위한 저에너지 블루투스 모듈들이 인증을 받게 될 것인데, 이는 블루투스 무선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데 있어 중요한 발걸음이다. 예를 들어 컨티뉴아 헬스 얼라이언스 (Continua Health Alliance)는 이미 다음 버전의 가이드라인에서 저에너지 블루투스 기술을 전송 표준으로 채택했다”고 덧붙였다.


    컨티뉴아 헬스 얼라이언스 (Continua Health Alliance)의 사장이자 이사회장인 릭 크노센 (Rick Cnossen)은 “오늘 블루투스 SIG가 새로운 규격을 발표함에 따라 모바일 의료 및 웰빙 디바이스를 위한 기술은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컨티뉴아 디자인 가이드라인 버전 2에서 저에너지 블루투스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컨티뉴아의 생태계 내에 다양한 사용 방법이 추가되었을 뿐 아니라 제조업체들과 소비자들 모두가 흥미롭고 새로운 역량을 갖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노키아의 디바이스 연구개발 담당 이사인 마르쿠 베르카마 (Markku Verkama)는 “노키아는 와이브로 기술을 처음 개발한 이래 이 초저전력 무선기술에 헌신해왔다. 새로운 시장을 열고 혁신의 기회를 업계에 제공해 줄 저에너지 블루투스 규격이 채택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면서, “광범위한 제조업체들이 저에너지 블루투스 기술을 뒷받침하고 있다는 점과 업계 전체의 공동 노력으로 인해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고 신나는 사용자 경험이 생겨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8121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