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0-02-11 11:01:56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윈도우XP를 시작으로 윈도우7에 이르기까지 운영체제에서 표시되는 글꼴의 가독성(선명함 등)을 높여주는 클리어타입(ClearType) 기술을 적용해왔다.
특히 윈도우7은 기본 모니터의 해상도, 그래픽카드의 설정 항목 등을 고려하여 글꼴의 가독성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편의를 돕고 있다.
만약 자신의 모니터에 나타나는 글꼴의 가독성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음의 팁을 활용하여 나에게 꼭 맞는 클리어타입을 설정해보자.
1. [시작] 버튼을 누르고 [제어판]으로 들어간다.
2. [제어판]의 항목들 가운데 [모양 및 개인 설정] 대표 항목을 찾아 들어간다.
3. 다음 화면에서 [디스플레이] 대표 항목을 선택한다.
4. 디스플레이 메뉴에 진입하면 왼쪽 메뉴 가운데 [ClearType 텍스트 조정]을 클릭한다.
5. [ClearType 텍스트 튜너] 창이 열리면, 설명을 간단히 숙지하고 [다음(N)] 을 클릭한다.
6. 이후 '가장 깔끔해 보이는 텍스트 샘플을 클릭합니다'라는 메뉴와 함께 클리어타입이 적용된 예제 텍스트가 나타난다. 여기서 자신의 눈에 가장 깔끔하게 보이는 샘플을 선택하고 [다음(N)]을 클릭한다. 총 4개의 텍스트 샘플이 나타나며, 각각 자신에게 꼭 맞는 클리어타입을 고르는 항목이다.
7. 4단계의 샘플 선택이 끝나면, [모니터에서 텍스트 조정을 마쳤습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클리어 타입 기능 설정이 완료된다. 이제 운영체제 글꼴의 가독성이 자신의 눈에 맞게 알맞게 설정된 상태이므로 마음껏 윈도우7을 즐기면 된다.
베타뉴스 이기성 (wlrlsl@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