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온라인 기술지원 커뮤니티 ‘마이크로소프트 앤서즈’ 오픈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2-11 17:50:48

    윈도우 사용자의 보다 편리한 사용과 궁금증 해소를 위해 전문가 집단의 기술지원 사이트가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 사장 김 제임스 우)는 PC 운영체제(OS) 윈도우 제품에 대한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마이크로소프트 전문가들이 24시간 내에 해결하는 온라인 기술지원 커뮤니티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앤서즈(Microsoft Answers, http://answers.microsoft.com)’로 이름붙여진 이 커뮤니티 사이트는 윈도우 7, 비스타, XP 등 PC용 OS 3개 제품군에 대한 사용자들의 질문과 전문가 답변으로 구성된다. 사이트 내용은 각 제품별로 파일과 폴더 검색, 하드웨어 및 드라이버, 설치 및 업그레이드 등 15개 항목에 대해 사용자들이 기존에 올렸거나 앞으로 올릴 질문과 그에 대한 전문가 답변으로 구성되며, 윈도우 라이브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윈도우 사용중 불편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사이트 로그인 후 해당 사항에 대한 기존 질문을 검색해 전문가의 답을 찾을 수 있으며, 원하는 답이 없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직접 질문해 보세요’ 버튼을 누르면 직접 질문을 올릴 수 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RSS(최신 글을 자동으로 수신하는 기능) 또는 이메일을 통해 24시간 내에 확인할 수 있다.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대답 찾기’를 이용하면 된다. ‘대답찾기’에서는 항목별 답변 검색을 바탕으로 기존에 축적된 전문가의 솔루션을 찾아볼 수 있어 사용중 발생한 문제를 빠르고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2달동안 진행된 시험운영을 통해 총 3700개의 게시글이 올라와 있어 웬만한 궁금증은 대답찾기 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이 올린 궁금증에 대해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도 있다. 일반 사용자들이 올린 답변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전문가가 직접 검증해 자료의 신뢰성을 유지한다. 또한 답변 참여자 가운데 많은 추천을 받는 사람은 ‘최상의 답변’에 목록에 오를 수 있어 보다 활발한 토론의 장을 기대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부 오정원 차장은 “마이크로소프트 앤서즈는 마이크로소프트 엔지니어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인한 MVP(Microsoft Most Valuable Professionals)집단이 직접 참여해 전문성과 신뢰도를 보장한다”면서 “윈도우 라이브, 오피스 2010 제품 등으로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서 전문가와 사용자 모두를 위한 열린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제품 군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답변, 유용한 링크와 팁, 최신 다운로드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제품 솔루션 센터’와 주로 문의 받는 기술 관련 질문을 토대로 해결방법에 대한 단계별 스크린 샷과 동영상을 제공하는 ‘스텝 바이 스텝 기술자료’(Step by Step)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 웹사이트(http://support.microsoft.com)를 참조하면 된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