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눈길 사로잡는 HTPC용 리모트 컨트롤러, 비아코 미니레터-i


  • 이기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3-23 10:50:37

    지능형 멀티 리모컨, 비아코 미니레터-i

    리모컨 단 하나로 가정의 모든 가전제품을 다루는 세상은 이미 오래전에 펼쳐졌다. 또한 PC의 기능을 리모컨으로 조작하는 것도 이제 별반 대수롭지 않은 모습.


    여기에 디지털 멀티미디어 솔루션 전문업체 비아코에서 차별화된 기능과 성능으로 PC의 기능을 지능적으로 제어하는 멀티 리모트 컨트롤러 '미니레터-i'를 선보이고 나섰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HTPC와 관련해 사용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리모트 컨트롤러 제품의 새 지평을 열겠다는 당찬 포부와 함께 PC 자체에 장착하는 형태로 제품을 설계해 그간 미흡했던 PC용 리모컨의 기능을 완벽하게 보완했다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 지능형 멀티 리모컨, 비아코 미니레터-i

     

    전용 프로그램 도입, 차별화&기능성


     

    △ 미니레터-i 리모트 컨트롤러


    비아코 미니레터-i는 한 마디로 특별하다. 리모컨과 수신기를 통해 단순히 몇몇 기능을 제어하는데 그쳤던 여타 제품과 달리, 미니레터-i는 5.25형 베이에 장착하는 형태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바탕으로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무엇보다 전용 프로그램 'M.Play MX' 도입으로 인해 윈도우 미디어 센터를 비롯해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는 멀티미디어 재생기 곰플레이어, 팟플레이어 등과 연계되어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 리모컨 수신부와 함께 VFD 디스플레이 지원


    또한 5.25 베이 장착형 수신부는 전면에 VFD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어, PC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FD 디스플레이를 통해 표시되는 주요 정보는 CPU, 메모리, 네트워크 정보, 네트워크 사용량 등이며, PC를 시작하거나 종료할 때 나타나는 메세지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은 모든 작업 역시 전용 프로그램인 'M.Play MX'를 통해 이뤄지며, 사용자는 한눈에 들어오는 설정 페이지를 통해 리모컨 기능과 VFD 디스플레이 항목을 지정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 미니레터-i 전용 프로그램 M.Play MX


    뿐만 아니라 스케쥴 기능을 통해 멀티미디어 재생기를 통해 재생할 목록을 나열하거나, 플레이 시간을 지정할 수 있으며, 윈도우 기본 기능인 계산기도 이용 가능하다.


    전용 프로그램에서 또 한가지 눈에 띄는 것은 HTPC에 최적화 되어 별도의 코덱 없이 현존하는 거의 모든 종류의 멀티미디어 소스를 재생할 수 있다고 알려진 XBMC(참조 : xbmc-korea.com)를 지원한다는 점이다.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로 사랑받고 있는 XBMC의 지원으로 인해, 여타 리모컨 제품과 차별화된 장점을 지니게 됐으며, 이를 통해 부가적으로 멀티미디어 재생 뿐만이 아닌 날씨, RSS 피드,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함께 누릴 수 있게 됐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 디스플레이를 통해 각종 정보 확인 가능


    이렇게 다양한 부가기능이 있다고 한들 리모컨이라는 특수한 컨트롤러를 사용자가 쉽게 조작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일 터.


    이에 비아코는 리모컨 중앙의 방향키와 엔터키를 통해 PC의 모든 멀티미디어 작업을 아우를 수 있는 지능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따라서 사용자는 기본 설정 상태에서도 얼마든지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게됐다.

     

    진정한 HTPC를 위한 준비


    △ HTPC 안성맞춤 리모트 컨트롤러, 비아코 미니레터-i


    최근 가정에 홈씨어터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관심을 갖는 이들이 점점 늘면서 값비싼 완성형 홈씨어터 시스템이 아닌, 보다 저렴하게 구축할 수 있는 HTPC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누구보다 완벽한 HTPC를 꾸미고자 생각하는 유저들을 위한 제품이 바로 비아코 미니레터-i와 같은 리모트 컨트롤러. 사용자들은 이와 같이 리모컨을 통해 PC를 마치 가전제품처럼 제어할 수 있다는 장점에 매료된 상황.


    PC를 진정한 홈씨어터 시스템으로 바꿔주는 마법같은 기능성, 전용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를 시도한 비아코 미니레터-i의 선전에 귀추가 주목된다.


    베타뉴스 이기성 (wlrlsl@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107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