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0-04-02 01:15:51
애플 아이패드의 예약판매분 배송이 시작 되면서 아이패드를 수령한 유저들의 개봉기 동영상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동영상에 의하면 뛰어난 하드웨어에 비해 가벼운 아이폰 운영체제 덕분인지 아이폰환경과는 비교도 안 되게 빠른 어플리케이션 실행속도를 자랑하고 있다.
대부분이 미리 공개된 내용과 일치하고 있으나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사파리에서 플래쉬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점과 뛰어난 포토 프로그램의 기능과 화면이 커진만큼 유용해진 지도 유틸이다. 아이패드의 이북(E-book)서비스인 아이북(iBook) 모습도 보인다.
MS 파워포인트에 해당되는 프로그램인 키노트(Keynote)도 원활하게 실행되며 엑셀에 해당되는 "넘버스(numbers)"의 모습도 보인다. 게임 역시 공개된 모습 그대로 수준급의 3D 렌더링 성능을 보이고 있다.
가상 키보드 기능 역시 뛰어난 멀티터치 하드웨어 성능으로 빠르고 쉽게 인식이 되는 듯 보였다. 또한 예약판에 포함되어 있는 아이패드 키보드 도킹 스테이이션은 유용해 보인다.
기본적으로 블루투스를 내장하고 있어 애플의 신형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와 호환 되고 연결 가능했으나 같은 블루투스방식의 마우스인 "매직마우스(magic mouse)"는 물론 다른 마우스도 연결이 되지 않았다. 그 외의 액세서리로는 4월 말 경에 아이패드용 카메라를 별도로 판매할 예정이라고.
베타뉴스 김정우 (beowulf@korea.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