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멀티미디어에 적합한 LED 모니터, TG삼보 TGL 2420AL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8-18 11:10:46

    얇은 두께에 멀티미디어 콘텐츠까지 OK! TG삼보 TGL 2420AL

    요즘 LED 모니터에 대한 사용자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LED 모니터는 종전 CCFL 백라이트 기반 LCD 모니터에 비해 얇은 두께를 보여주며 뛰어난 공간활용성을 자랑하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소비전력도 낮아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품의 구매를 결정짓는 가격 또한 LED 모니터가 처음 등장할 때와 비교하면 눈에 띄게 내렸다. 최근엔 적절한 값에 뛰어난 품질과 성능, 사후지원을 무기로 내세운 LED 모니터가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TG삼보가 선보인 ‘TG삼보 TGL 2420AL’은 LED 백라이트 기술을 적용해 얇은 두께를 갖춘 24형 모니터다.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16:9 와이드 화면으로 풀HD급 동영상에서 최적화된 환경을 자랑한다.

     


    ▲ TG삼보 TGL 2420AL

     

    손마디 보다 얇은 두께와 HDMI 인터페이스로 매력 높여



    ▲ LED 모니터의 장점은 단연 얇은 두께다

     

    TGL 2420AL은 종전 CCFL 백라이트 기반의 모니터와 다르게 얇은 두께와 낮은 소비전력을 장점으로 내세운 LED 백라이트 모니터다. 두께는 16.5mm로 동급 타사 LED 모니터 보다 얇아 어떠한 장소에서도 잘 어울리고 공간활용성도 뛰어나다.

     

    여기에 납, 수은과 같은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RoHS 인증과 함께 낮은 소비전력, 대기전력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전력 소비량을 최소화한 것은 물론 친환경 측면에서도 일조한다.

     

    전원 및 OSD, 기타 모니터 조작 버튼은 터치 인터페이스로 설계함으로써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기존 모니터와 다르게 해당 버튼을 누르면 아이콘이 화면에 나타나는 방식을 채택해 해당 기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룩 배려했다.

     

    어두운 환경에서 일일이 버튼을 찾아 해메야 하는 번거로움이 말끔하게 해결된 것은 물론 초보자도 보다 편리하게 인터페이스를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 DVI 및 D-SUB를 포함해 HDMI 인터페이스를 추가로 갖췄다

     

    TGL 2420AL은 D-SUB, DVI 포트를 기반으로 한 타사 제품과 다르게 HDMI 인터페이스를 기본으로 갖췄다. HDMI 인터페이스는 케이블 하나로 영상 및 음성 출력이 모두 가능한 점이 특징이며 멀티미디어 기기의 표준 인터페이스로 채택될 만큼 폭넓은 활용성을 자랑한다.

     

    또 HDMI 1.3 최신 규격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기기를 활용해 HDTV 없이도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HDMI 1.3 환경을 지원하는 플레이스테이션 3와 엑스박스 360과 같은 콘솔 게임기도 1080p 출력에 대응한다.

     

    HDTV 시청을 위한 셋톱 박스 기기를 HDMI로 연결해 손쉽게 HDTV처럼 쓸 수 있다. D-SUB와 듀얼 링크를 지원하는 DVI 포트를 탑재해 2개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듀얼 모니터 구성에도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2W 규격의 내장형 스테레오 스피커를 갖춰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사운드 출력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아날로그 오디오 케이블은 물론 HDMI 케이블을 연결한 상태에서도 소리를 출력한다.

     


    ▲ 1080p 동영상을 풀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 HDMI 인터페이스 탑재로 콘솔 게임기 연결이 가능하다

     

    TGL 2420AL은 1,920x1,080 해상도를 갖는 한 16:9 와이드 모니터다. 16:9 와이드 모니터는 16:10과는 달리 풀HD 동영상 재생시 꽉 찬 화면으로 재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HD-DVD 및 블루레이 환경에서도 최적의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또 콘솔 게임기를 통한 연결 시에도 1080p 출력을 지원함으로써 720p에 비해 뛰어난 화질 구현이 가능하다. 모니터 출력시 상하 화면이 왜곡되는 이른바 오버스캔(Overscan) 현상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여기에 같은 이미지를 보더라도 보다 선명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5백만대 1 동적명암비도 이번 제품의 돋보이는 매력 포인트다. 어두운 화면에서는 더욱 어둡게, 밝은 화면에서는 더욱 화사하게 이미지를 표현해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2ms의 빠른 응답속도는 빠른 화면 전환을 요구하는 스포츠 영상에 적합하다. 또 FPS, 레이싱 게임에서도 잔상을 거의 느낄 수 없기 때문에 눈의 피로도를 그만큼 줄여준다.

     

    멀티미디어를 위한 LED 모니터, TG삼보 TGL 2420AL


     

    TG삼보 TGL 2420AL은 동급 사양 모니터 중에서도 얇은 두께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HDMI 인터페이스 탑재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색감 또한 뛰어나 높은 점수를 주기에 충분하다.

     

    뿐만 아니라 모니터 조작에 미숙한 초보자도 쉽게 제품을 조작할 수 있도록 타사 제품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터치 인터페이스로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HDMI 인터페이스를 갖춰 영상 및 음성 출력이 모두 가능하면서도 엑스박스 360과 플레이 스테이션 등의 콘솔 게임기,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까지 활용 가능하다. 풀HD 환경에 최적화된 16:9 와이드 화면과 5백만대 1 동적명암비는 보다 현실감 넘치는 색감을 제공한다.

     

    안정된 TG삼보의 사후지원도 주목할 만한 장점이다. 주야에 관계 없이 24시간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전국 다수의 서비스망을 구축해 사용자가 안심하고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다.

     

    TG삼보 TGL 2420AL은 LED 모니터의 장점과 친환경 기술이 그대로 녹아든 24형 와이드모니터로 멀티미디어 환경이 요구하는 장점을 그대로 살려낸 제품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ㅇ느 품질, 확실한 사후지원이 돋보이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
    제품명 : TG삼보 TGL 2420AL
    --------------------------------------
    화면크기 : 24형 (60cm)
    화면비율 : 16:9 와이드
    최대해상도 : 1,920x1,080 (60Hz)
    명암비 : 1,000:1 (DCR 5,000,000:1)
    화면밝기 : 250cd/㎡
    응답속도 : 2ms
    인터페이스 : D-SUB, DVI, HDMI, 스테레오 사운드 포트
    문의처 : TG삼보 (www.trigem.co.kr)
    --------------------------------------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