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윈도우 7을 써야 하는 7가지 이유 [2/3]


  • 콘텐츠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10-04 14:48:02

    /글 박광수(아크몬드)

    1부에서 계속>

    -> 1부 기사 보기

     

    3.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 멀티 터치


    윈도우 7엔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새 버전(Windows Media Player 12)이 포함되어 있다.


    ▼아래 그림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지금 재생’ 모드다. 이것 덕분에 따로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게 됐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의 ‘지금 재생’ 모드

     

    동영상 재생도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다


    사실 종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은 윈도우에 기본 탑재되어 있지만 사용 비율이 높지 않았다. 그렇지만 이번 윈도우 7 의 미디어 플레이어는 작고 가벼워 매력 있다.


    또 작업 표시줄에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 아이콘에 마우스만 올려 놓으면 재생 중인 음악, 동영상 등을 재생/일시 정지/다음 곡 넘기기 등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미디어 플레이어 12는 화면이 작고 예쁘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미디어 플레이어 12는 윈도우 7 에서 누릴 수 있는 빼놓을 수 없는 혜택 중 하나다.


    그 외에도 미디어 스트리밍 기술의 추가로 내 PC에 있는 음악/비디오 등을 다른 장소에서 재생할 수 있으며 디지털 캠코더와 카메라에서 촬영한 다양한 동영상에 대해 지원을 강화한 점 등도 환영할 만하다. 

    윈도우 7 의 터치 인터페이스

     

    또, 윈도우 7는 멀티 터치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IT 전반에서 터치 인터페이스에 대해 관심이 높은데, 이제는 운영체제 상에서도 멀티 터치를 지원하게 됐다. 마우스와 키보드가 대부분이던 PC의 입력 장치에도 변화의 물결이 넘실대기 시작한 것이다.


    윈도우 7 에서 화면 모서리(상하좌우)로 창을 이동하면 자동으로 크기를 맞춰 주는 기능(에어로 스냅)이나 창의 제목을 잡고 흔들면 다른 창들이 최소화 되는 기능(에어로 쉐이크)도 터치에 최적화 된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점프 목록도 마찬가지다.

    윈도우 7 의 화상 키보드


     

    4. 인터넷 익스플로러 8


    PC 를 켜면 가장 많은 시간을 웹 서핑에 쏟아 붓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터넷 환경은 우리 생활에 가깝게 다가왔다.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Internet Explorer)의 영향력은 두말 할 필요 없을 정도다.
     

    윈도우 7 엔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이 내장되어 있다


    윈도우 7 에 포함된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은 사용 편의성이 높아진 최신 버전의 웹 브라우저로, 필요한 정보를 웹에서 쉽고 빠르게, 그리고 더 안전하게 검색할 수 있다.

     

       단순히 마우스를 드래그 하는 것 만으로 (최소의 작업을 통해) 원하는 결과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바로 연결(Accelerator)

       웹 페이지 내의 특정 콘텐츠를 구독하는 것이 가능하고, 내가 사고 싶은 물건, 스포츠 경기 결과, 뉴스, 날씨와 같은 시의성 정보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웹 조각(Web Slices)

       단순히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즐겨찾기 등과 연동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영리한 주소 표시줄(Smart Adress Bar)

      입력된 검색어의 일부분을 이용해 추천 검색어를 표시하고, 관련된 이미지를 바로 보여 주는 시각적 검색(Visual Search)과 향상된 본문 내 검색 기능, 

       인터넷 익스플로러 8에서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참고하여 현재 보고 있는 웹 페이지와 연관성이 있는 다른 사이트를 추천해 주는 ‘추천 사이트’ 기능,

       수집된 사용자의 웹 서핑 기록을 통해 닫힌 탭 리스트를 보여주며 이 리스트에 포함된 웹 페이지들을 한번에 여는 것도 가능한 ‘새 탭’ 기능

       원래 웹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콘텐츠의 내용을 확대해서 보여 주는 향상된 ‘화면 확대’ 기능

       하위 버전(IE7등)에 맞춘 웹페이지를 잘 보기 위해 도입된 기능인 호환성 보기(Compatibility View)

       PC 방(또는 공용 PC)에서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작업의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유용한InPrivate 브라우징 기능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은 성능과 사용성을 함께 잡기 위해 노력한 웹 브라우저다.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웹 서핑을 하면서,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블로깅을 하면서, UCC 동영상을 보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면서도, 빠른 성능을 포기하지 않은 새로운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을 통해 즐거운 웹 브라우징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Windows Internet Explorer 8로 즐거운 웹 브라우징을!

    3부에서 계속>

    -> 3부 기사 보기


    베타뉴스 콘텐츠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