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베타뉴스가 간추린 2011년 4월 마지막 주 IT 소식


  • 방일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4-29 15:20:22

    4월이 시작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 주도 끝나갑니다. 이제 가정의 달 5월을 눈 앞에 두고 있네요.

     

    이번 주엔 특히 흥미로운 뉴스가 잔뜩 쏟아져 나왔습니다. 특히 모두가 기다리는 소식들이 속속 전해져 연일 화제를 모았는데요. 과연 어떤 소식이 있었을까요? 금주 소식을 정리해 봅니다. 4월 마지막 주에 들려드리는 베타뉴스 IT 소식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Ⅱ가 드디어 발표되었습니다. 4.3형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를 달고 8.9mm 두께, 121g 무게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SⅡ는 듀얼 코어 CPU를 달아 더욱 강력한 성능을 뽐냅니다. 1.2GHz로 작동하는 엑시노스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1GB 램, 16GB 저장 공간을 갖췄습니다. 작동 속도는 2배, 3D 속도는 5배 빨라졌다고 합니다.

     

    이 뿐 아닙니다. 통신 속도도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SKT 및 KT 출시 제품은 HSPA+로 최대 21Mbps 대역폭을 지원합니다. 300Mbps 듀얼 밴드 와이파이, 와이파이 다이렉트, 블루투스3.0+HS, NFC를 지원하는 것도 주목할 만 합니다. 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입니다.

     

    갤럭시S2는 우리나라를 시작으로 세계 120개국 140개 사업자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기다림 없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아이패드2의 국내 판매도 시작되었습니다. 29일 새벽부터 애플 매장 앞은 아이패드2를 구입하려는 이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아이패드2는 종전 아이패드보다 더욱 얇고 강력해졌습니다. 애플 A5 듀얼 코어 프로세서에 듀얼 그래픽 구성으로 눈에 띄게 빨라졌습니다. 또 8.8mm 두께에 600g 수준의 무게로 휴대성 또한 한 층 개선됐습니다. 액정 크기 및 해상도는 그대로입니다.

     

    전후면 카메라가 달린 점도 눈길을 끕니다. 비록 화질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카메라를 이용하는 여러 앱을 아이패드에서도 쓸 수 있게 된 점이 인상적입니다. 물론 애플의 영상 통화 서비스인 페이스타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2는 전작과 달리 SKT와 KT, 두 이통사를 통해 출시됩니다. 제품은 같지만 요금제 및 기타 서비스 지원이 다르니 잘 따져보고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도 계속된 출시 지연으로 여러 사람의 애를 태우던 아이폰4 화이트 제품이 드디어 출시되었으며 모토로라 줌 역시 판매를 시작하는 등 신제품 관련 뉴스가 끊이질 않았습니다.

     

     

    게임 쪽에서도 눈에 띄는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기대작 ‘블레이드앤소울’이 수요일부터 클로즈 베타 서비스에 들어갔기 때문인데요.

     

    블레이드앤소울은 동양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만든 무협 MMORPG입니다. 리니지2를 만든 배재현 전문가 개발 총괄을 맡고 창세기전 디자이너로 잘 알려진 김형태 씨가 그래픽 디자이너를 맡아 화제를 모은 게임입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미려한 그래픽이 돋보입니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지만 사양 최적화도 잘 되어 있다는 것이 주된 평가입니다. 직접 해 본 결과 라데온 HD 5770이나 지포스 GTS 450급 그래픽 카드면 비교적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블레이드앤소울 클로즈 베타 테스트 계정은 일부 게이머 및 기자에게만 제공되었습니다. 테스트 계정을 받지 못한 사람들은 아프리카 방송을 보며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답니다. 엔씨소프트가 정한 10개 PC방에선 이와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시면 한 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번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5월 1일까지 진행됩니다.

     

     

    이 밖에 던힐, 켄트, 보그 등의 담배 가격이 28일부터 200원씩 올라 많은 흡연자의 원성을 사기도 했습니다. 마일드세븐, 셀렘 등도 내달 4일부터 200원 오른다고 하네요. 이 참에 과감하게 금연을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베타뉴스가 전해드리는 4월 마지막 주 IT 및 게임 소식이었습니다.


    베타뉴스 방일도 (idroom@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3888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