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편안한 착용감과 깨끗한 음질 선사하는, 삼성전자 SHS-200BT 헤드셋


  • 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8-08 18:28:39

    삼성전자 SHS-200BT 헤드셋

    사람이 많은 직장이나 늦은 밤 조용히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즐기고자 할 때 필요한 물건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헤드셋이다. 혼자 음악을 듣기 위해 이어폰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지만 귓속에 쏙 들어간 이어폰을 장시간 착용하고 있으면, 귀에 통증을 느끼는 등 불편함도 수반하게 된다. 때문에 집에서는 머리에 살짝 걸쳐 사용하는 헤드셋을 찾는 사람이 더 많은 것이 사실이다.

     

    좋은 헤드셋은 일단 착용감이 편안해야 하며, 착용했을 때 외부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차단해 주는 역할을 해야 하고,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선사해야 한다. 더욱이 요즘처럼 온라인 게임이 넘쳐나는 시대에는 어떤 헤드셋을 사용하느냐가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기도 한다.

     

    또한 PC의 사양만큼 요즘에는 주변기기의 선택도 중요해지고 있다. 가격만 마음에 드는 보급형 제품을 구매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착용감, 음질까지 하나하나 따져보고 고르는 센스가 필요하다.

     

    다양한 주변기기를 선보이고 있는 삼성전자가 부드러운 착용감과 깨끗한 음질을 제공하는 헤드셋을 선보였다. ‘삼성전자 SHS-200BT’ 헤드셋은 음악과 동영상 및 게임을 즐기는 데 부족함 없는 사운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장시간 착용해도 귀에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고성능 유닛에서 뿜어져 나오는 풍부한 사운드


     

    삼성전자 SHS-200BT 헤드셋의 전체 색상을 블랙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크기 조절부에 실버톤을 주어 지루한 느낌에서 탈피했으며, 이어패드와 헤어밴드 등 전체적으로 가죽 재질을 사용해 착용했을 때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삼성전자 SHS-200BT 헤드셋은 볼륨 조절 및 음소거 기능을 담은 리모컨이 케이블 중간에 위치해 있다. 음소거 기능을 리모컨에 장착함으로써 상대방에서 불필요한 소음을 전달하지 않는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여기에 감도를 높인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다. 마이크는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에게 특히 중요한 포인트다. 소리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면 게임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요즘에는 PC를 통한 음성 채팅이 잦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에서 감도가 높은 마이크를 선호하고 있다. 삼성전자 SHS-200BT 헤드셋은 뛰어난 마이크 감도를 통해 게임, 채팅, 업무용으로 활용해도 전혀 손색없는 제품이다.

     

     

    삼성전자 SHS-200BT 헤드셋은 귀에 직접 닿는 유닛부와 함께 머리에 닿는 헤드밴드 부분에 가죽 재질로 처리한 세심함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헤드밴드 부분에도 가죽 재질로 처리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더해줬을 뿐 아니라 딱딱한 플라스틱 재질보다 장시간 사용할 경우 정수리 부분의 통증을 최대한 줄여주는 효과는 낼 수 있다.

     

     

    대부분의 헤드셋이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삼성전자 SHS-200BT 헤드셋 역시 사용자의 머리 크기에 관계없이 누구나 높이 조절을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의 드라이브 유닛은 착용했을 때 귀 전체를 감싸 소리가 밖으로 새나가지 않도록 할 뿐 아니라 외부의 잡음을 최소화하는 역할도 겸한다. 또한, 가죽 재질을 사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설계했다.

    디자인, 음질, 착용감!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삼성 SHS-200BT


     

    PC 사용자에게 이어폰이나 헤드셋은 이제 선택제품이 아닌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단순히 음악을 듣기 위한 선택 제품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불편을 주지 말아야 하는 필수품인 것이다.

    요즘에는 음악뿐 아니라 게임을 즐기기 위해 헤드셋을 구매하는 이들이 더 많다. 여기에 화상 및 음성 채팅을 위해 헤드셋은 필수품이 된 지 오래다.

     

    시장에는 다양한 종류의 헤드셋이 나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저 사운드만 들려주면 그만이라는 생각에 그저 싼 제품만 선호하는 경향이 높다. 그러나 잘못 선택한 헤드셋은 돈은 돈대로 버리고, 다시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왕이면 질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이 좋을 것이고, 착용했을 때의 착용감까지 고려한다면 일석이조일 것이다. 오랫동안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헤드셋 등 주변기기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삼성전자가 장시간 착용에도 귀나 머리에 무리가 적으면서도 고품질의 사운드를 자랑하는 SHS-200BT 헤드셋을 선보였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감각까지 겸비해 남성은 물론 여성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만한 제품으로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베타뉴스 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464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