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쉐보레 레이싱팀의 거침없는 질주, 국내외 대회 우승 행진


  • 황영하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8-16 15:15:12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최근 두 자릿수 월간 내수 시장점유율 회복과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탄생 100주년 기념 행사 등으로 브랜드와 제품이 모두 주목받는 가운데 강원도 태백레이싱파크에서 열린 '티빙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라운드에서 쉐보레 레이싱팀이 크루즈(Cruze)로 또다시 승전보를 올리며 쉐보레의 질주를 이어갔다.

     

    한국지엠의 쉐보레 레이싱팀의 이재우 감독 겸 선수는 이번 5라운드 슈퍼2000클래스(2000cc이하)에서 쉐보레 100주년 기념 엠블럼을 단 '크루즈 1.8가솔린 레이싱카'로 출전, 탁월한 노하우와 차량성능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현재까지 전체 순위는 쉐보레 레이싱팀의 이재우, 김진표 선수가 각각 1, 3위를 달리며 2011시즌 종합우승과 더불어 전례 없는 5연패 달성에도 바짝 다가섰다.

     

    또한 이 날 경기 전 행사에서는 쉐보레 크루즈 동호회 30인이 쉐보레 레이싱팀 부스를 방문, 크루즈 레이싱카를 관람하며 선수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갖고, 이어 '클럽 주행' 타임에서는 이들이 크루즈 30대를 서킷 주행하며 흥미로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한편 지난 3월부터 9개월간 12개국을 돌며 24번의 레이스를 펼치는 WTCC(월드투어링카 챔피언십, World Touring Car Championship, 세계 3대 자동차경주대회 중 하나)에 출전 중인 유럽 쉐보레 레이싱팀 역시 베엠베(BMW), 볼보(Volvo), 세아트(SEAT) 등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들이 제작한 차량들과의 경쟁 속에서 크루즈 1.6 가솔린 레이싱카로 1,2,3위를 기록 중이며 작년에 이어 시즌 종합우승을 향해 맹활약 중이다.

     

    이렇게 쉐보레 레이싱팀들이 선전하는 가운데, 우승 비결로 꼽히는 '크루즈'는 미국, 호주, 한국, 중국에서 실시된 차량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5개를 받아 세계 신차 안전도 평가를 석권하는 등 동급 최고의 안전성 및 뛰어난 성능으로 월드 베스트 셀링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크루즈는 2008년 말 출시 이후 올해 6월까지 세계 총 누적판매가 80만대에 이르렀으며, 미국 시장에서는 2010년 출시 후 최근 3개월 연속 월 2만 대이상 판매로 준중형차 부문 판매 1위에 오르는 등 쉐보레의 판매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언론, 소비자 모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베타뉴스 황영하 (re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4701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