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부드러운 터치감, 세련된 디자인 갖춘, 삼성전자 SRP-9200B 콤보


  • 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9-06 17:10:22

    깔끔함을 넘어서 세련미 뽐내는, SRP-9200B 키보드 마우스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력을 담아내는 제품들이 사용자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PC가 일반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면서부터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한 키보드와 마우스 역시 기술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이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키보드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은 멤브레인 키보드지만 부드러운 터치감과 소음을 줄여주는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찾는 사람들도 꽤 많다. 키보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최근에는 부드럽고 슬림한 디자인과 소음이 거의 없는 키를 갖춘 아이솔레이션 키보드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아이솔레이션 키보드는 멤브레인 방식의 키 타입을 제공하지만 키 공간을 통해 소음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과거에는 무선 마우스보다 유선 마우스를 선호했다. 이는 무선 마우스가 끊김 현상이 많아 선으로 인한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유선을 사용했다. 그러나 요즘 출시되는 무선 마우스는 어떠한가... 2.4GHz의 높은 주파수 대역폭을 제공해 유선 못지않은 성능을 발휘한다.

     

     

    다양한 주변기기를 선보이고 있는 삼성전자가 이번에는 멤브레인 키보드 대신 부드러운 터치감과 세련된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아이솔레이션 키보드와 2.4GHz 기반의 유선마우스 못지않은 마우스를 담은 콤보 제품 ‘SRP-9200B’를 내놓았다.

    아이솔레이션 채택한 부드럽고, 편안하게 쓸 수 있는 제품

     

    삼성전자의 SRP-9200B는 세련된 디자인 감각을 뽐내는 블랙색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의 통일감을 주었으며, 아이솔레이션 키보드는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을 뿐 아니라 감도 조절이 가능한 마우스를 채택해 작업환경에 따라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SRP-9200B 마우스 키보드 콤보 제품 중 키보드는 그동안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에 채용한 아이솔레이션 타입 키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솔레이션 키보드는 멤브레인 방식이지만 키 간 공간을 제공해 멤브레인 키보드에서 단점으로 지적된 소음을 최소화 한 것이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다.

     

     

    무선 제품인 삼성전자의 SRP-9200B 키보드는 하단부 배터리 커버에 AAA 건전지 2개를 삽입해 사용하면 된다. 불필요한 전원 낭비를 막기 위해 전원 온/오프 스위치를 달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전원 스위치를 꺼놓으면 보다 오래 쓸 수 있다.

     

     

    전원 스위치 양 옆으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가 위치해 있다.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키보드의 높낮이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배터리 커버 아래쪽에 수신기 수납공간이 자리하고 있다. 장시간 키보드 사용을 하지 않을 경우 수신기를 수납해 분실할 염려가 없고, 편리하게 휴대가 가능하다.

     

    2.4GHz 기반의 쾌적한 무선환경 돋보이는 키보드·마우스 콤보


     

    삼성전자 SRP-9200B는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2.4GHz 주파수를 이용한다. 때문에 주변 360도 어디에서도 주변의 물건에 방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최대 8미터 거리 내에서는 끊어지는 현상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콤보 제품으로 키보드와 함께 제공되는 마우스도 키보드와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해 블랙 색상을 제공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준다.

     

     

    SRP-9200B의 마우스는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2.4GHz 주파수를 사용해 주변 8미터 거리에서 유선 제품과 동일하게 끊어지는 현상 없는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마우스 바닥면에 전원 온/오프 스위치가 위치해 간편하게 설치하고 조작할 수 있다.

     

     

    AAA 건전지 2개를 사용해 전원을 공급받는 마우스는 상단부 덮개를 열어 배터리를 삽입하면 된다. 바닥면의 전원 스위치를 이용해 미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줄여 사용시간을 높였다.

     

     

    2개의 버튼과 1개의 휠로 이루어진 마우스는 부드러운 휠 버튼과 뛰어난 클릭감을 제공한다. 마우스 상단부에는 건전지의 교체시기를 알려주는 건전지 저 전력 표시등이 있어 마우스는 물론 키보드의 전원이 갑자기 나가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SRP-9200B 마우스는 사용 환경에 따라 DPI를 변환할 수 있으며, 마우스의 왼쪽 버튼과 휠 버튼을 동시에 3-5초 정도 클릭해 800dpi / 1,000dpi / 1,600dpi로 조절이 가능하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고르는데 그저 타이핑 잘되고 인터넷 검색하거나 게임을 즐기는 데 어느 정도 마우스 성능만 나오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늦은 밤 문서작업을 하는데 시끄러운 타이핑 소리 때문에 키보드 바꿔야겠다고 생각해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것이다. 소음은 물론 깔끔한 디자인까지 갖춘 제품에 관심을 갖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

     

    삼성전자에서 내놓은 SRP-9200B 키보드 마우스 콤보 제품은 기존의 멤브레인 키 타입의 한계를 벗어나 슬림한 아이솔레이션 키 탑을 적용해 부드러운 키보드 타이핑은 물론 빠른 응답속도를 제공한다.

     

    PC에 있어 필수품이라 할 수 있는 키보드와 마우스. 단순히 타이핑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뛰어난 사용감과 세련된 디자인 감각을 지닌 제품을 찾는 이들이라면 삼성전자 SRP-9200B를 선택해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베타뉴스 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