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1-10-06 17:58:13
'오디션 잉글리시'가 2011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에 3년 연속 참가한다.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은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과 성남산업진흥재단의 주관으로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성남시청에서 전국에서 예선을 치르고 선발된 참가자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기능성게임 대회이다.
2009년 시작된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 1회부터 정식종목이었던 '오디션 잉글리시'는 3년 연속으로 참가한 유일한 게임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기능성게임으로서 다시 한번 확고하게 자리매김 했다.
이번 대회는 '오디션 잉글리시' 홈페이지를 통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활영어로 구성된 ‘리즈쇼 파트1’을 완료하는 온라인 예선을 미리 진행하고, 오프라인으로 모두 32개 팀이 토너먼트 형식의 결선을 치르게 된다.
최우수상을 받은 팀에게는 경기도지사상과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우수상 팀에게는 포상으로 30만원과 성남시장상 그리고 장려상 2팀에게는 각각 20만원의 상금과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장&성남산업진흥재단 대표상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지방자치단체장 및 산하기관장이 수여하는 상장을 받음으로써 내신성적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게임에 흥미를 가진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인기가 있어 해마다 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한편, '오디션 잉글리시'는 지난 2009년 국내 정식서비스 이후 온라인 기능성 게임 최초로 국가산하 교육인증기관인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으로부터 ‘E-Learning(이러닝)’ 품질인증과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한 게임이다.
베타뉴스 이덕규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