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1-10-17 11:52:26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 www.canon-bs.co.kr)이 17일부터 19일 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과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세계장애 여성대회’ 행사를 기념해 대회 조직위원회에 ‘IR3035A’ 등 자사의 복사기와 프린터, 소모품 등을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세계장애 여성대회는 각국의 여성 장애인과 정책대표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대회로, 17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과 청계광장,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전야제를 시작으로 세계 장애여성의 실태를 재조명해 보는 대륙별 기조발제 및 토론 등이 진행돼 저개발국 여성장애 인권권익과 교육, 장애인 이동권 보호 등 국제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한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세계장애 여성대회와의 기증식 외에도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사진 촬영 및 무료 출력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관계자는 “기업의 모토인 ‘나눔경영’에 따라 이번 세계장애 여성대회 행사에 필요한 사무기기 등을 무상으로 기증하게 되었다”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계기가 되고, 장애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기증식에 참여한 장애 여성대회 조직위원회 허혜숙 회장(왼쪽)과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대표이사(오른쪽)
베타뉴스 최용석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