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디자인 살린 27형 IPS 모니터! 야마카시 캣립 Q270 LED 종결자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10-25 15:47:52

    가격은 낮아지고 품질은 높아지는 모니터 시장

    최근 모니터 시장의 특징은 가격 하락 추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품질과 제원, 성능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미 화면 크기 1인치(2.54cm) 당 1만 원이라는 공식은 무너진 지 오래며, 27인치(68.58cm) 보급형 모니터의 경우 20만 원대 초반의 제품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이렇게 모니터의 가격이 점점 낮아지면서 종전 고가의 제품에만 쓰였던 IPS 패널을 쓴 제품도 이제는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게 됐다. TN 패널이 주류를 이루던 모니터 시장에 최근 IPS 패널 제품이 자주 보이는 것은 이런 이유에 있다.

     

    특히 고급형 모니터를 구분짓던 크기인 24형 제품들이 대중화되고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대형 크기로 분류되던 27형 모니터가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이는 종전 고가 제품군을 형성했던 27형 모니터가 이제 개인 사용자도 부담 없이 쓸 만큼, 합리적인 가격을 보이기 때문이다.

     

     

    이런 추세에 따라 위텍인스트루먼트의 모니터 브랜드 야마카시(YAMAKASI)는 전문가가 만족할 만한 성능에 개인 사용자도 만족할 만한 합리적인 27형 모니터, ‘캣립 Q270 LED 종결자’를 출시했다.

     

    캣립 Q270 LED 종결자는 WQHD(2,560 × 1,440)의 광활한 해상도를 갖춰 동급 풀 HD(1,920 × 1,080) 모니터에 비해 보다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 보여준다. 덕분에 그래픽 작업 등 전문가용 모니터로 손색 없을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일반 사용자에게도 매력을 풍기는 제품이다.

    미끈한 디자인과 광활한 해상도 돋보이는 27형 모니터

     

    캣립 Q270 LED 종결자는 종전 야마카시 캣립 시리즈의 미려한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화면 크기와 해상도를 높인 27형 제품이다. 특히 WQHD의 고해상도 모니터는 얼마 전까지 전문가용으로 쓰이던 고가의 제품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이 제품은 더욱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다.

     


    ▲ 동급 27형 모니터보다 두께가 더욱 얇아졌다

     

    야마카시 캣립 Q270 LED 종결자는 동급 모니터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생김새를 가진 제품이다. 고광택 블랙 색상에 깔끔한 투명 지지대의 깔끔함이 더해 쉽게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뽐낸다. 특히 이 제품은 WQHD해상도의 동급 패널을 채택한 타 제품 대비 화면 두께가 더 얇아져 세련된 디자인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사실 야마카시 캣립 Q270 LED 종결자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것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디자인 어워드인 '굿디자인'을 수상한 24형 제품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기 때문이다.

     


    ▲ 중앙에 달린 선형 커버가 미끈한 생김새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뒷면 역시 종전 캣립의 디자인을 채택해 미려한 생김새로 눈을 즐겁게 한다. 전체적으로 깨끗한 느낌의 뒷면은 전면과 같은 고광택 블랙 소재를 채택하고 중앙에 실버 색상의 유선형 테두리로 포인트를 줬다.

     

    중앙 테두리 하단의 좌·우로는 내장 스피커(2W + 2W)가 달려 별도의 외장 스피커가 없어도 사운드를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모니터의 크기가 큰 만큼 내장 스피커를 활용해 공간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점도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 캣립 디자인의 가장 돋보이는 부분인 클리어 지지대

     

    이 제품의 생김새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클리어 타입의 투명 지지대다. 모니터 지지대는 미끈한 디자인은 물론, 틸트 기능과 스위블 기능을 갖춰 실용성까지 챙겼다. 상하 화면 각도를 조절하는 틸트 기능은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맞게 조절해 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위블 기능까지 갖춘 점은 제품의 큰 경쟁력으로 작용한다.

     

    특히 보통 모니터의 스위블 기능은 화면과 지지대가 연결되는 경첩 부분에 있지만, 이 제품은 모니터 지지대 아래의 투명 아크릴 부분이 회전한다. 덕분에 제자리에서 화면만 돌아가는 다른 스위블 제품에 비해 모니터 전체가 자연스레 움직여 사용자가 화면을 볼 때 더 자연스러운 각도를 만들어 준다. 뿐만 아니라 좌·우 360도의 자유로운 스위블을 통해 보다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대응한다. 매끈한 뒷태와 더불어 은행 창구와 같이 고객 접견 테이블 등에 놓고 쓰기에도 좋다.

     


    ▲ 듀얼링크 DVI 단자를 통해 WQHD의 넓은 해상도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WQHD(2,560 × 1,440)의 광활한 해상도다. 제품의 뒷면 중앙에는 WQHD를 지원하는 듀얼링크 DVI 단자와 내장 스피커를 위한 음성 입력 단자를 갖췄다. 듀얼 DVI를 통해 구현되는 WQHD는 일반 풀 HD(1,920 × 1,080) 해상도보다 한 화면에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 영화 등 영상 콘텐츠를 더욱 깔끔한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이에 더해 그래픽, 디자인 등 전문 작업을 하는 이들에게 특히 유용하게 쓰인다. WQHD 해상도의 모니터는 예전에는 높은 가격으로 인해 전문가가 주로 썼다. 이런 전문가에게도 캣립 Q270 LED 종결자는 충분히 만족을 줄 제품이다.

     

    입력 단자 아래로는 4핀 전원단자가 달렸다. 화면이 큰 27형 모니터임에도 전력 소모를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최대 소비 전력은 63W, 대기 전력은 불과 0.6W로 정부 기준치보다 훨씬 적은 소모량을 보여 유지비 측면에서도 강점을 보이는 제품이다.

     


    ▲ 보다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 보여주는 WQHD 해상도를 실감할 수 있다

    일반 사용자는 물론, 전문가도 만족할 만한, 야마카시 캣립 Q270 LED 종결자


    캣립 Q270 LED 종결자는 WQHD의 넓은 해상도는 물론 S-IPS 패널의 광시야각까지 갖춘 제품이다. 디자인과 성능이 균형이룬 모니터로 27형 모니터의 품질을 한층 높여 까다로운 사용자의 입맛에 꼭 맞는 제품이다.

     


    ▲ S-IPS 패널의 깔끔한 색상과 광시야각이 돋보인다

     

    야마카시 캣립 Q270 LED 종결자는 아직까지 TN 패널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모니터 시장에 S-IPS 패널 채택해 보다 깔끔한 화면을 만드는 제품이다.

     

    TN패널과 IPS 패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시야각에 있다. 특히 보급형 TN 패널의 경우 측면에서 볼 때, 정면의 색감과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화면이 커질수록 TN 패널은 취약하다. 반면 IPS 패널은 측면에서 볼 때도 정면과 동일한 색감을 보여 화면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때도 색감에 변화가 없다.

     

    또한 IPS 패널은 특히 TN 패널보다 화사한 색상을 보인다. 특히 캣립 Q270 LED 종결자는 ‘1백만 대 1’의 높은 동적명암비를 갖춰 밝은 화면과 어두운 화면 모두 깔끔하고 선명한 화면을 만들어 준다.

     


    ▲ 게임, 영화 역시 풀 HD를 뛰어넘는 고해상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특히 풀 HD 제품보다 더 뛰어난 해상도를 갖춘 WQHD 모니터다. 이는 전문가급 작업 뿐만 아니라 게임, 영화 등을 감상할 때도 보다 깨끗한 화면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야마카시 캣립 Q270 LED 종결자는 IPS의 선명한 색감에 더해 6ms의 빠른 응답속도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잔상없이 깔끔한 화면으로 보여준다. 특히 게임의 경우 해상도가 높아질수록 계단현상 없는 깔끔한 화면을 만들어 준다. 때문에 WQHD 해상도는 게임 역시 한층 깨끗한 화면을 통해 즐길 수 있게 해준다.

     


    ▲ 디자인과 성능 모두 만족스러운 캣립 Q270 LED 종결자


    ◇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전문가용 모니터 = 최근 모니터 시장은 그 여느 때 보다 더욱 많은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는 모니터 가격이 크게 하락하고, 많은 신생 업체가 생겨나 더욱 많은 곳에서 제품을 출시하면서 가격 경쟁이 심화된 데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이렇게 점점 치열해지는 가격 경쟁 속에 제조사는 품질로 승부를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더욱 좋은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하고 있다.

     

    위텍의 야마카시 캣립 Q270 LED 종결자는 이런 모니터 시장에 한층 품질을 높여 눈길 끄는 제품이다.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27형 모니터의 끝을 보이는 제품이다. 합리적인 가격과 미끈한 디자인, 이에 더해 광활한 해상도는 그래픽 작업 등에 종사하는 전문가도 관심을 끌 만한 매력을 풍긴다.

     

    최근 평준화 되고 있는 풀 HD 모니터 시장에 보다 넓은 해상도를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캣립 Q270 LED 종결자는 이런 이들에게 WQHD 해상도를 통해 큰 만족을 줄 제품이다. 또한 직업 특성상 고해상도 모니터를 필요로하는 이들에게도 그 값어치 이상의 만족을 줄 것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5176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