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1-12-14 18:03:53
네트워크 저장장치 부문 - Thecus N4200Pro
NAS(Network Attached Storage)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과거엔 기업에서나 쓰는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요즘엔 새로운 다용도 저장장치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대체 이유가 무엇일까? 네트워크 활용이 일반화된 덕이다. 데스크톱 PC, 노트북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이제 한 집에서 네트워크에 접속되는 기기가 제법 많다. 자연스럽게 네트워크에 물려 쓰는 저장장치인 NAS에 관심이 가는 것이 당연하다.
시중엔 참 많은 NAS 제품이 있다. 워낙 제품이 다양해 옥석을 가려내기가 쉽지 않다. 베타뉴스가 그 가운데서도 올해 좋은 평을 받은 NAS 제품을 고심 끝에 골라내 2011년 하반기 에디터스 초이스 제품으로 꼽았다. 바로 서버 및 스토리지 전문 기업 베스트텍시스템이 유통하는 씨커스 N4200프로(Thecus N4200Pro)가 그 주인공이다.
씨커스 N4200프로가 매력적인 NAS라는 점엔 세계에서도 큰 이견이 없는 모양이다. 덴마크 하드웨어 전문 웹사이트 ‘하드웨어테스트’도 올해 최고의 제품으로 씨커스 N4200프로를 꼽았다. 네덜란드 하드웨어 전문사이트 하드웨어.인포 역시 스피드 차트 부문 최고 제품으로 N4200프로를 추켜세웠다. 그리스 IT 웹사이트인 바이더웨이(ByTheWay)도 N4200Pro를 3개 부문 우수 제품으로 선정했다.
◇ 가정은 물론 중소기업까지 OK! 작지만 강력한 NAS, 씨커스 N4200프로 = 씨커스 N4200프로는 균형이 잘 잡힌 4베이 NAS다. 집에서 쓰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중소기업에서 쓰기에도 모자람이 없는 실력을 뽐낸다.
씨커스 N4200프로는 2010년 좋은 반응을 얻은 N4200의 개선 제품이다. 종전 제품의 장점을 잘 살리면서도 더욱 매력 있는 NAS 장치로 진화했다. 빠르고 강력하면서도 더욱 안전하게 자료를 지켜내는 모습이 든든하기 그지없다.
N4200프로는 인텔 아톰 D525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1GB DDR3 메모리를 갖춰 쾌적한 성능을 보여준다. 또 네 개의 드라이브 베이를 기반으로 RAID 0/1/5/6/10과 JBOD 구성을 모두 쓸 수 있다. USB 2.0과 eSATA 단자도 착실하게 갖췄다.
제품엔 핫스왑과 핫스페어 기능이 적용됐다.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 해당 하드디스크만 교체하면 된다. 이후엔 씨커스 N4200 프로가 알아서 디스크 내용을 복구, 재구성해 준다. 내 자료를 늘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비결이 여기에 있다.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는 듀얼 DOM(Disk On Module) 기능도 눈길을 끈다. DOM에 이상이 생겨도 보조 DOM이 이를 대신하니 든든하다. 내장형 미니 UPS 기능도 안정성에 한 몫 한다. RAID 설정 중 정전이 일어나도 데이터 손상 걱정이 없다.
씨커스 N4200프로는 편의성 역시 남다르다. 하드디스크, 네트워크, USB 복사본의 상태를 알려주는 LCD 디스플레이를 갖춘 데다 구축 시스템을 수정할 때 내용을 알려주는 OLED 디스플레이까지 달아 PC 없이도 상태 확인과 기본 설정을 할 수 있다.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손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한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IP와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파일을 올리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운영체제 제약도 없다.
씨커스 N4200프로를 단순한 네트워크 저장장치라고 생각하면 큰코다친다. 이 밖에도 제품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스트리밍 어플, 포토 웹 모듈, 메일 서버 모듈 등 다양한 모듈 서비스를 지원하는 덕분이다. 간이 서버로 쓰기에도 손색 없는 모습을 보인다.
4베이급 NAS를 장만하려고 생각했다면 먼저 씨커스 N4200프로를 눈여겨보는 것도 괜찮다. NAS계의 김태희라 불러도 될 만한 제품이니 말이다. 이 정도 구성이라면 어디 내놓아도 부족함이 없다.
베타뉴스 방일도 (idroom@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