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2011 하반기 에디터스 초이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05b


  • 최용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12-16 17:42:00

    2011 하반기 베타뉴스 에디터스 초이스

    프린터 부문 -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05b

     

    오늘날 PC는 웬만한 집에는 한 대쯤 갖추고 있는 필수적인 IT 기기로 자리매김했다. 때문에 PC와 관련된 주변기기들도 더이상 낯선 존재가 아니다.

     

    프린터 역시 매우 친숙해진 PC의 주변기기 중 하나로, 워드프로세서나 오피스 등으로 작성된 파일을 종이 문서로 출력하는 장치다 보니 어느덧 PC를 사면 기본으로 장만해야 할 주변 기기중 하나가 됐을 정도.

     

    하지만 대부분의 가정용 프린터는 값싸고 크기가 작은 데다 컬러 출력까지 갖춘 잉크젯 방식이 대부분이었다. 레이저 프린터는 빠른 출력 속도에 품질 역시 우수했으나 잉크젯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싸고 큰 덩치가 걸림돌이었다.

     

     

    ◇ 콤팩트한 개인 및 가정용 레이저 프린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05b =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P205b는 본격적으로 개인 및 가정을 타깃으로 한 보급형 레이저 프린터다. 레이저 프린터임에도 불구하고 보급형 잉크젯 프린터만한 콤팩트한 체구는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 때문에 기존의 레이저 프린터를 설치하기 힘든 좁은 공간에도 여유있게 설치가 가능하다. 작은 만큼 무게도 가벼워 여성이나 노약자도 큰 어려움 없이 이동이 가능하다.

     

    보급형 레이저 프린터지만 P205b의 인쇄 품질 하나만큼은 보다 대형 고성능의 제품에 비해서도 결코 밀리지 않는다. 일반 보급형 레이저 프린터의 해상도가 가로나 세로 한쪽, 또는 양쪽 모두 600dpi급 해상도에 그치는 반면 P205b는 무려 1,200×1,200dpi라는 고급형 모델 못지 않은 해상도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같은 문서도 활자로 찍은 듯한 더욱 부드럽고 매끈한 텍스트를 볼 수 있으며, 도표나 이미지, 캐드 도면 등을 출력해도 세밀하고 정밀한 라인을 번짐 하나 없이 깨끗하게 출력해 낸다.

     

    ▲ 고유의 S-LED 기술에 기반해 보급형이지만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다

     

    이같이 P205b가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고성능 레이저 프린터에 못지 않은 출력 품질을 제공하는 배경에는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고유의 ‘S-LED(Self-Scanning Light Emitting Diode, 셀프 스캐닝 발광다이오드)’ 기술과 ‘DELCIS(Digitally-Enhanced Lighting Control Imaging System, 디지털 광제어 이미징 시스템) 기술’ 기술 덕이다. 하나의 일반 레이저가 아닌 다수의 LED 레이저를 사용하고 이를 정확히 제어하는 기술까지 적용함으로써 고품질 출력이 가능해졌던 것.

     

    또 덕분에 인쇄에 필요한 기계의 크기 역시 크게 줄어들어 고품질과 빠른 인쇄속도, 작은 크기, 낮은 소비전력 등의 장점을 작은 몸체에 모두 담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인쇄 속도도 출력 품질 못지않아 최대 24ppm(분당 24 페이지)의 빠른 출력 속도를 제공하며, 많은 페이지의 문서도 빠르게 출력할 수 있도록 150MHz의 프로세서와 64MB라는 넉넉한 메모리를 내장했다.

     

    외모에서도 프린터 제품으로는 거의 유래가 없던 파스텔 톤의 산뜻한 핑크 컬러를 도입함으로써 기존의 투박한 디자인에 회색 또는 베이지색 일색의 특색 없고 답답한 컬러가 맘에 들지 않던 여성 소비자들도 충분히 만족하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으로 거듭났다.

     

     

    보급형으로 나오다 보니 유/무선 네트워크 기능과 컬러 출력 기능이 빠지긴 했지만 개인 및 가정용으로 쓰기에 충분하고도 남는 성능과 인쇄 품질,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깜찍한 디자인에 콤팩트한 사이즈까지 모두 겸비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05b는 그동안 등장한 개인 및 가정용 보급형 레이저 프린터 시장에 분명하게 한 획을 그은 제품이나 다름없다.

     

    무엇보다 최근 여기저기서 접할 수 있는 광고 그대로, 평소 가던 커피전문점의 커피를 몇 일 안먹는 비용만으로 부담없이 마련할 수 있다는 점은 위에 언급한 P205b의 장점과 더불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낸다. 주머니 사정이 가볍지만 레포트 등 문서 출력이 잦은 학생들에게 있어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05b는 그야말로 최선의 선택이라 할 수 있다.


    베타뉴스 최용석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