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이엠텍, 사파이어 라데온 HD 7950 국내 유통 실시


  • 강형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2-01 21:46:15

     

    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는 AMD 라데온 HD 7000 시리즈의 두 번째 고성능 그래픽카드인 사파이어 라데온 HD 7950을 공식 출시했다.


    28나노미터 공정 기술과 새로운 GCN(Graphics Core Next) 설계 그래픽 엔진을 기반으로 1,972개의 스트림 프로세서와 112개의 텍스쳐 프로세싱 유닛을 가진 이번 제품은 43억 개 이상의 트랜지스터를 집적하여 3테라플롭스(TFLOPS)에 달하는 뛰어난 연산 성능으로 부드럽고 섬세한 그래픽을 구현했다.


    이 외에도 AMD 파워튠 기술은 GPU의 활동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소비전력과 성능의 균형을 자동으로 조정해 최적의 소비전력 당 성능을 구현해 주며, 제로코어 파워 기술은 유휴 상태에서 불과 3W의 전력만 사용하는 절전 기능으로 이전 세대의 전력 관리 기술에 비해 많은 발전을 이루었다.


    특히 AMD 제로코어 파워 기술은 크로스파이어X 구성에서도 구현되므로 다중 그래픽카드 구성에서 발생하는 전력 낭비를 줄일 뿐 아니라 발열과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그래픽카드의 특징으로 AMD 멀티 디스플레이 기술 아이피니티 2.0은 기존 기술에서 발전하여 유니버설 베젤 보정, 사용자 지정 해상도 구현, 3D 스테레오는 물론 5x1 랜드스케이프 구성으로 최대 16K x 16K의 해상도를 표현해 주며 전체 2,000만 이상의 픽셀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DDM(Discrete Digital Multi-Point) 오디오 기술은 다중 디스플레이 구성시 오직 1개의 디스플레이에서만 오디오 출력이 되는 단점을 개선해 각각의 디스플레이 장치마다 독립적인 오디오 출력이 가능해져 원거리 다중 디스플레이나 다중 비디오 화상회의 구성에 유리하다.


    이 제품에는 라데온 그래픽카드에 최적화 된 전용 오버클럭 및 튜닝 유틸리티인 트릭스(TriXX)가 제공돼 동작 속도, 팬 속도, 전압 등의 세세한 튜닝을 통해 성능 극대화가 가능하며 프로파일 설정, 바이오스 저장, 각종 상태 정보 표시와 함께 윈도우 사이드바 가젯을 포함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사파이어 그래픽카드 국내 공식 공급원인 이엠텍아이엔씨는 무상 3년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으며, 출시 기념으로 최신 1.4a 규격을 지원하는 1.8m HDMI 케이블이 번들로 제공 된다.


    베타뉴스 강형석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5688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