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2-02-28 18:18:41
디지털헨지(대표 장성환, www.digitalhenge.com)가 28일, 신도림 테크노마트에 위치한 '인텔e스타디움'에서 관련 미디어와 블로거 및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인텔의 최신 SATA 3(SATA 6Gbps)지원 SSD(Solid State Drive) ‘520 시리즈’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인텔이 출시한 SSD 520 시리즈는 25nm(나노미터) 공정 기반 MLC 낸드플래시와 최신 SATA 6Gbps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최대 쓰기 520MB/s, 읽기 550MB/s의 고성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인텔 520 시리즈 SSD 라인업
이날 디지털헨지는 각종 테스트 자료와 비교 시연 영상 등을 통해 기존 하드디스크(HDD) 대비 인텔 SSD의 우수함을 강조했다.
특히 기계적인 구동 방식으로 인해 충격과 진동에 취약하고 발열도 상당한 하드디스크와 달리 반도체 부품으로만 구성된 인텔 SSD는 기존 HDD보다 월등히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외부의 물리적인 영향에도 정상적인 컴퓨팅이 가능하며, 발열이 적고 전력 소비량도 매우 낮다는 점을 강조하며 기존 HDD를 충분히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디지털헨지 측은 밝혔다.
또 디지털헨지는 근래 들어 SSD의 시장 점유율이 일반 소비자시장은 물론, 기업용 서버 시장에서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국내 시장의 경우 작년 하반기부터 고성능 SATA 3 지원 SSD 제품들의 공급 및 수요가 SATA 2(3Gbps)를 앞지른 가운데 인텔의 520 시리즈 SSD가 그러한 시장 상황과 소비자들의 수요에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인텔의 520 시리즈 SSD는 타사와 차별화된 5년의 서비스 기간을 제공하는 한편,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타사 대비 높은 안정성과 낮은 불량률로 소비자들이 보다 믿고 안심하며 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디지털헨지 측은 덧붙였다.
한편, 이날 발표 회장에는 일반 HDD와 인텔 520 시리즈를 장착한 동일 사양의 노트북과 데스크톱 PC가 한 세트씩 설치돼 참관객들이 직접 성능 비교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했으며, 인텔e스타디움 내 모든 PC에 520 시리즈 SSD를 장착해 빠른 부팅속도와 짧은 게임 로딩 시간 등 SSD의 장점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현장에서 즉석 이벤트를 통해 인텔 SSD 520시리즈를 정가보다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부가 행사도 진행했다.
베타뉴스 최용석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