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6월 첫 주 애플 앱스토어 앱 순위, 이미지 편집 ‘스냅시드’ 1위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6-05 12:55:58

     

    6월 첫 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유료 및 무료 순위는 큰 변동 폭을 나타냈다. 유료 순위에서는 ‘한컴오피스 한글’이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1위를 유지했으며, 기존 순위를 지킨 앱이 많았다. 무료 순위는 지난주에 순위에 올랐던 어플리케이션 대부분이 순위에서 사라졌으며, 새로운 앱이 순위에 진입했다.


    6월 첫 주에 앱스토어 무료 인기 순위에 오른 어플리케이션은 지난주와 큰 변동을 기록했다. 지난주 4위를 차지한 미니 자동차를 이용해 레이싱을 즐기는 ‘미니 모토 레이싱 HD’만 간신히 10위에 올랐을 뿐 나머지 순위는 새로운 응용프로그램들로 채워졌다. 이번 주 무료 인기 순위는 대부분은 게임 분야다.

     


    이번 주 1위는 사진 및 비디오 편집 어플리케이션인 ‘스냅시드(Snapseed)’가 차지했다. 스냅시드(Snapseed)를 사용할 경우 모바일 기기에서도 데스크톱PC 수준의 사진 편집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스냅시드 앱은 초기 4.99달러의 유료 어플리케이션이었으나 무료로 가격을 조정한 지 하루 만에 앱스토어 2위에 랭크될 정도의 큰 인기를 끌었던 앱이다.


    2위는 쿼터뷰 방식의 액션RPG게임인 ‘히어로즈 콜(Heroes Call)’이 올라왔다. 이 게임은 전사, 마법사 중 사용자가 캐릭터를 선택해 퀘스트를 받고 몬스터를 퇴치하는 전형적 판타지 게임으로 컨트롤러가 아닌 슬라이드와 터치를 활용한 단순 조작 방법으로 간단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3위는 귀여운 괴물들의 달리기 게임인 ‘메가 런(Mega Run-Redford’s Adventure)’다. 이 게임은 귀여운 괴물들이 나와서 달리기 경주를 하는 게임으로 조작법도 점프키 하나만 사용하는 심플한 게임이다.

     


    온라인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레이싱 게임인 ‘수퍼크로스 프로’가 4위를 기록했다. 특히, 수퍼크로스 프로는 실제 유명한 바이크 레이서인 ‘리키 카마이클(Ricky carmichael)’ 등 레이서들을 만날 가능성도 있다. 5위는 무료 라이센스 음악 및 뮤직 비디오, 오디오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 Pro’.6위는 축구 게임인 ‘Big Win Soccer’이다. 이 게임은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선수를 선택해 팀을 결성하고 게임을 즐기는 어플리케이션이다.


    7위는 하나하나 퍼즐을 맞춰가며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아가는 ‘Dream:Scape’다. 이 게임을 접한 사용자들은 버그가 많은 점과 그래픽 붕괴 등을 지적하기도 했다. 8위는 드워프족과 오크족간의 싸움을 기본으로 한 ‘DvO HD’ 게임으로 유료 게임이었으나 한시적으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웹페이지를 PDF로 변화해주는 어플인 ‘Start(Web to PDF + Browser)’인데 이 앱 역시 한시적으로 무료였으나 다시 유료로 전환됐다. 10위는 지난주 4위를 기록한 레이싱 게임 ‘미니 모토 레이싱 HD’가 랭크됐다.


    6월 첫 주 앱스토어 인기 유료 앱 순위 1위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한컴 오피스 한글’이 그 자리를 지켰으며, 2위와 3위는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인 ‘AVPlayerHD’와 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 및 리플레이어인 ‘ReplayerHD Pro’가 차지했다. 1위와 2위는 순위 변동이 없었으며, 이번 주 3위를 기록한 ReplayerHD Pro는 지난주 4위에서 한 단계 상승했다.

     


    4위는 통합형 다이어리 앱인 ‘어썸노트 HD)’. 지난주와 동일한 순위를 유지한 애플 모바일기기의 사진 검색, 편집, 공유가 가능한 ‘iPhoto’가 5위 자리를 지켰다. 6위도 순위 변동 없이  MS 오피스 문서 편집 어플리케이션인 ‘Polaris Office’ 이다. 7위는 지난 주 8위였던 테니스 게임인 ‘Virtua Tennis challenge’이 한 계단 상승했다.

     


    8위는 명품 스테인리스 조리도구 샐러드마스터로 만드는 요리를 소개하는 ‘샐러드마스터로 요리하기’가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으며, 9위는 프리젠테이션 응용 프로그램인 ‘Keynote’가 자리했다. 마지막 10위에는 멀티 터치를 통해 기타, 드럼, 베이스 등의 악기를 연주해 녹음도 가능하도록 만든 ‘GarageBand’가 랭크됐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241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