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2-06-29 18:36:18
서버 호스팅 서비스 전문기업 호스트웨이(www.hostway.co.kr)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테크 코리아 2012’에 참가, 자사의 독자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인 ‘플렉스 클라우드(Flex Cloud)’를 선보였다.
플렉스 클라우드는 호스트웨이의 자체 IDC 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해 우수한 안정성과 더불어 다양한 방면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 지사인 한국호스트웨이에서 직접 개발한 플렉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본사인 미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미국과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렉스 클라우드의 장점은 일반적인 월별 요금 뿐만 아니라 사용한 만큼만 이용 요금을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을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중 최초로 적용한 것으로, 클라우드 서비스가 필요하지만 사용 빈도가 적은 기업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한다.
또 사용자가 원하는 서버 제원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빠른 서버 생성과 손쉬운 관리자 환경, 강력한 보안 환경을 갖춰 기업 사용자들이 초기 투자 비용 없이 최소의 비용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호스트웨이 측은 밝혔다.
뿐만 아니라 외부와 연동되는 ‘퍼블릭 클라우드’는 물론 기업 내부에서 개별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프라이베이트 클라우드’ 서비스도 제공해 기업의 요구 및 형태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베타뉴스 최용석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