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2-07-06 18:18:48
펜탁스카메라의 한국공식 총판 KJH유통(펜탁스존)이 GS SHOP에서 펜탁스 렌즈 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신제품인 PENTAX K-30의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6일 발표했다.
아웃도어 촬영에 적합한 방진·방적구조의 소형 경량 바디, DSLR이기에 가능한 전문 기능과 조작성을 갖춘 미들 클래스 카메라 K-30은 1,628만 화소 APS-C 규격 이미지 센서를 달아 뛰어난 화질과 표현력을 보인다.
엔트리급 제품이지만 가벼운 본체, 방진·방적구조와 시야율 약 100%의 뷰파인더 등, 상위 기종과 동등한 기능을 고집하여, 초보자라도 고화질 촬영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점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초당 약 6매 연속 촬영과 최대 1/6,000초 셔터 속도 등의 사양을 갖고 있다.
펜탁스 K-마운트에 기반하고 있어 필름카메라 시절부터 각종 펜탁스 교환 렌즈를 활용할 수 있고 망원 렌즈 사용이나 스트로브 오프 촬영, 황혼시의 풍경 등 손떨림이 일어나기 쉬운 촬영 조건에서도 손떨림을 억제한 사진을 얻을 수 있는 당사의 독자적인 손떨림 보정 기능 SR을 장착한 점은 장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뛰어난 성능과 기능에 이어 초보자가 쉽게 쓸 수 있는 다양한 선보정 기능과 자동 촬영 기능도 갖췄다.
KJH유통 측은 K-30의 예약판매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에 구매하는 구매자에게 렌즈후드와 배터리홀더를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7월 5일부터 14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entaxzon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강형석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