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7월 2주차 앱스토어, 친구 생일 알려주는 ‘캘린더’ 인기?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7-09 09:56:21

     

    일반 휴대전화에서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려는 사용자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늘어날수록 관련 애플리케이션 시장도 성장해가고 있는 추세다. 손안의 인터넷으로 불리는 스마트폰은 단순히 인터넷을 즐기는 차원을 넘어 좋아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에게나 익숙한 애플리케이션.


    7월 둘째 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유료 애플리케이션 순위에서는 게임분야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유료 앱 순위에서는 지인의 생일을 기억해주는 똑똑한 캘린더가 1위를 차지했다. 반면, 무료 앱 순위에는 게임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교육, 유틸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의 관심을 받았다.

     


    7월 둘째 주 인기 유료 앱 순위 1위에 오른 애플리케이션은 ‘내 캘린더’다. 이 앱은 페이스북에서 10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가장 ‘핫’한 캘린더 애플리케이션으로 이 앱을 사용할 경우 친구의 생일을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페이스북과 연계되어 생일 가져오기 및 휴대전화에서 모든 연락처의 생일을 추가할 수 있으며, 클릭 한번으로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것이 주요 기능이다. 그러나 이 앱을 다운받은 사용자들은 무료 앱으로 알고 있었다는 반응이 많았다. 또한, 주요 기능으로 소개된 원클릭 문자 메시지 기능도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메시지가 전달되는 등 불편하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2위는 빠른 속도감과 그래픽을 보여주는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7:하트’가 차지했다. 실제 도시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15개의 트랙을 갖춰 뛰어난 그래픽과 함께 다양한 레이스를 즐길 수 있는 앱이다. 유료 앱 순위에서 1위와 2위 등 상위권에 랭크될 정도로 많은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앱이다. 3위는 22가지 이상의 공식 리그와 500여 개 팀, 1만 5,000여 명의 선수를 제공해 실제 축구 경기를 하는 듯 한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피파 12(FIFA 12 by EA SPORTS)’가 올라왔다. 아이폰에서 처음으로 지원되는 감독 모드를 통해 자신의 클럽을 리그 정상으로 끌어올리는 쾌감을 선사한다.

     


    4위는 다른 사람의 시선은 저 멀리 보내고 혼자서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는 독특한 게임앱인 ‘쿠키요미’가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이 앱은 사용자 자신의 분위기 파악 정도를 진단하는 게임으로 상황에 따라 분위기를 파악해 가는 것으로 사용자의 분위기 파악 정도를 진단할 수 있다. 5위는 최근 극장가에서 인기몰이중인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이 게임으로 만들어졌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사용자가 스파이더맨이 되어 리저드와 그의 부하들에 맞서 싸우면서 음모를 파헤쳐가는 게임으로 뛰어난 그래픽과 3D 시각 효과 등 스피드한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6위는 앵그리버드 우주 버전인 ‘Angry Birds Space’가 랭크됐다. 우주 속 무중력 세상에서 80가지 레벨에 도전하라! 슬로우 모션 퍼즐부터 빠른 파괴 액션 모드까지 다양한 게임플레이가 펼쳐진다.

     


    7위는 검투 액션 게임인 ‘Infinity Blade’가 차지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에픽의 첨단 언리언 엔진 3를 탑재해 뛰어난 시각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고해상도의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8위는 토익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앱인 ‘토마토 토익 리스닝 트레이너’다. 이 앱은 토익 LC를 바로 학습하기에 기초가 부족한 사용자를 애플리케이션이다. 9위는 앱 사용자가 잠든 사이 일어나는 일들을 기록해주는 ‘당신이 잠든 사이’가 차지했으며, 24시간 영어친구와 함께 영어 이야기하는 새로운 개념의 회화학습 앱인 ‘음성회화:오늘부터 영어친구’가 10위에 랭크됐다.


    7월 둘째 주 인기 무료 앱 순위 1위에는 앵그리버드 수중 버전 ‘Angry birds Seasons’가 차지했다. 290개 이상의 게임은 물론 무료로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에피소드를 제공한다. 원작인 앵그리버드 게임이 스마트폰 사용자들로부터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았던 것처럼 원작에 이은 후속 게임들도 출시 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2위는 전국의 모범음식점 1만여 개 중 지자체가 인증한 음식점과 지역 현지인, 파워블로거 100명이 추천을 통해 선정한 전국맛집 TOP1000 앱이 랭크됐다. 전국의 1만여 개 모범음식점 중 블로그들과 현지인의 추천을 통해 1,000여개 음식점을 선정해 소개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3위는 국내 모든 소셜할인정보는 물론 포털의 소셜커머스에서 프라이빗 쇼핑까지 모든 상품정보를 볼 수 있는 ‘반값할인 천국 하루하나’ 앱이 순위에 진입했다. 소셜 커머스 티몬, 쿠팡, 그루폰 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이나 할인정보를 제공한다.

     


    4위는 사용자를 위해 기도해주고 액운을 대신 받아주는 ‘액받이무녀-달의 기도’ 애플리케이션이 차지했다. 태생입력 데이터를 토대로 사용자의 길흉을 분석하고, 액받이 무녀가 사용자의 액운을 좋은 기운으로 바꾸어준다. 5위는 ‘투명웹’이 올라왔다. 이 앱은 걷거나 지하철, 버스에서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웹브라우저다. 걸으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대단히 위험하다. 이 앱은 앞에 차가 오거나 건물이 있거나 사람이 있을 경우 훤히 앞이 보이기 때문에 위험을 무릅쓰고 앱을 할 필요가 없다. 6위는 지루한 영어공부는 가라! 영어를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게임을 접목시켜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시즌 1’이다.

     


    7위는 도시 건설 게임 ‘심슨가족:Springfield’가 랭크됐다. 호머가 캐시템을 쓰다 발로 버튼을 잘못 누르면서 스프링필드가 날아가 버린다. 이에 사용자는 호머가 되어 스프링필드를 재건해야한다. 8위는 디펜스 슈팅 게임인 ‘TinyLegends-Ccrazy Knight’이 차지했다. 9위는 ‘Chrome’ 이다. 동일한 검색창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검색어 자동완성 서비스를 이용해 검색과 탐색이 훨씬 빨라졌다. 여기에 간편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마지막 10위에는 레이싱 게임인 ‘CSR Racing’ 애플리케이션이 랭크됐다. 뛰어난 그래픽과 빠른 속도감을 제공한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384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