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2-07-12 17:40:52
저장장치 전문기업 웨스턴디지털(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 이하 WD)이 12일, 가정 및 소호용 NAS(Network Attached Storage)에 최적화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인 ‘WD 레드(WD Red)’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1베이에서 5베이를 모두 아우르는 WD 레드 시리즈는 업계 최고의 NAS 제조사들과의 호환성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고성능∙고사양의 3.5인치 하드드라이브 제품으로, 1TB(테라바이트), 2TB, 3TB의 용량으로 공급된다.
WD 레드 제품군은 시스템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새롭게 개발된 ‘NAS웨어(NASware)’ 기술을 적용해 시스템중단(다운타임) 발생을 줄이고 통합 절차를 간소화 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WD 레드는 NAS 시장 고유의 특징을 반영해 뛰어난 안정성과 시스템 호환성을 제공하며, 향상된 밸런스 컨트롤 기술인 ‘3D 액티브 밸런스 플러스(3D Active Balance Plus)’를 적용해 드라이브 자체의 전반적인 성능과 안정성 역시 크게 향상되었다고 WD 측은 강조했다.
또 WD 레드 제품을 구매하면 3년의 제품 보증 및 주말 포함 24시간 항시 프리미엄 지원이 무상으로 제공된다고 WD 측은 밝혔다.
WD의 멜리사 반다(Melyssa Banda) 제품 마케팅 부문 선임 매니저는 “지금까지 소비자들은 가정 및 소호용 NAS 구매 시 데스크탑 드라이브 또는 하이엔드 서버 드라이브라는 두 가지 옵션 중에서만 선택을 할 수 있었지만, 둘 중 어느 것도 비용효율적인 면이나 호환성 면에서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지는 못했다”라며, “WD는 이를 완벽한 기회로 여기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WD 레드 NAS용 드라이브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한편, WD 레드와 호환성이 검증된 NAS 제조사 및 제품 목록은 WD 레드 웹사이트(www.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810)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입 문의는 WD 국내 공식 수입처 컴장수(02-715-4345)서 가능하다.
베타뉴스 최용석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