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2-07-18 19:01:41
스토리지 전문기업 글루시스가 소호 및 SMB을 위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스토리지인 ‘(스토피아(Storpia)’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토피아 mCloud’ 시리즈는 중소기업이 자체적인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하여 데이터 통합 관리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4베이(Bay) NAS 제품으로, 내부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통해 각종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최신의 아톰 CPU를 사용해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제공하고 설치 및 사용법이 간단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공유기 설정이 익숙치 않은 사용자들을 위해 인터넷 상에서 장비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My.Storpia’ 서버를 제공, 간단한 제품 등록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장비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고 글루시스 측은 밝혔다.
또 함께 제공되는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내부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인터넷 상에서도 내 컴퓨터의 하드 드라이브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데스크탑/아이콘, 썸네일 뷰 등 친숙하고 직관적인 웹 인터페이스는 물론 구글독스 연동으로 다운로드 없이 웹 상에서 각종 오피스 문서를 미리보기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스토피아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e모바일(eMobile)을 설치하면 아이폰/안드로이드폰 및 아이패드/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패드 등과 연동해 동영상, 사진, 음악 등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 전송은 물론, 편리한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박성순 글루시스 대표는 “중소기업의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이동 중에도 업무를 하는 모바일 오피스 환경이 조성되면서 클라우드 기반의 안정적 데이터 관리 시스템 운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연계 솔루션으로 판매하는 방법으로 영업을 강화하고 파트너 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중소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루시스는 이번 ‘스토피아’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말까지 글루시스 블로그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 정답자중 추첨을 통해 ‘스토피아 mCloud’, SK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 글루시스의 소호 및 SMB용 4베이 NAS ‘스토피아’
베타뉴스 최용석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